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타이거에어 타이완 나리타 - 타이베이 탑승 후기 및 e-gate등록
    해외여행/2023.02 일본 도쿄, 대만 타이베이 여행 2023. 3. 30. 22: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이번 일본, 대만 여행에서는 도쿄에서 바로 타이베이 직항 비행기를 타고 넘어왔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많이 남아서 나리타-인천-타이베이 환승으로 타서 비즈니스 석을 탈까 생각도 했지만 그렇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고 해외에서 해외 가는 비행기는 또 처음이여서 그냥 타보기로 했습니다.

     

    예매는 타이거에어 앱으로 했고 32,000엔 정도를 결제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탑승일 보다 너무 빠르게 결제를 해서 그런지 가격이 점점 내려갔습니다... 그리고 저때 엔화가 거의 980원 했을 때라서 꽤나 비싸게 줬습니다. 어쨌튼 이미 구매한 티켓을 무를 수는 없으니 그냥 뒀습니다.

     

    탑승 당일이 되어서 나리타 공항에 가서 체크인을 하려고 하니 저한테 대만 거주증을 보여달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무비자 여행으로 갈꺼라 거주증이 없다고 했고 그러면 리턴티켓을 보여달라고 했습니다. 제가 따로 이티켓을 뽑지 않아서 당황했었는데, 티웨이로 타이베이 - 제주 항공권을 사둬서 앱으로 그 예매내역을 보여줬더니 통과되었습니다. 그래서 이티켓을 잘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나리타공항은 출국을 자동 출국으로 합니다. 그래서 출국 도장을 받고 싶다면 바로 앞에 출입국사무소 직원이 앉아있는 데스크로 가서 찍어달라고 하면 찍어줍니다.

    도쿄를 떠나는 날 날씨는 비가 내렸습니다.

     

    대만에 조사한 것 외에도 어떤 관광지가 있나 살펴봤는데 재밌어 보이는 곳이 꽤 많습니다. 이번에는 가지 못했지만 추후에 다시 가볼 것 같습니다.

     

    타이거에어는 기내식을 먹으려면 예매 당시에 돈을 더 추가로 내야하는데, 기내식 사진을 보니 별로 먹고싶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참고 가려고 했는데, 도중에 이날 아침을 먹지도 못했고 점심시간이 넘어가니 배가 고파서 라면을 시켭먹었습니다. 그런데 무려 신라면이 있습니다. 물론 다른 대만 컵라면도 있고 신라면 더 싸고 양이 많지만, 그냥 먹었습니다.

     

    신라면은 100대만 달러, 약 4,3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대만 달러 현금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신용카드로 구매해먹었습니다. 신용카드로 구매한다면 여권도 보여줘야하고 신용카드에 싸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요즘 신라면이 아무리 맛이 없어졌다고 하더라도 비행기에서 먹는 신라면은 너무나 맛있었습니다.

     

    비행기에는 이렇게 충전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타입A USB케이블을 가지고 있어야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래서 어떨 때에는 너무 최신 전자부품을 소지하지 않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네시간의 비행 끝에 타오위안 1 터미널에 도착을 했습니다.

     

    그림실력......


    타오위안 1 터미널은 e-gate등록 위치가 유인 입국심사대 오른쪽에 위치해있습니다.

     

    https://niaspeedy.immigration.gov.tw/webacard/index

     

    Nia(Taiwan) New Webacard

     

    niaspeedy.immigration.gov.tw

    위 사이트는 대만 온라인 입국신고서 입니다. 미리 작성하지 않아도 e-gate등록 심사대 앞에 태블릿이 있습니다. 그래도 미리 작성하면 바로 등록심사대로 가면 되니 미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e-gate는 꼭 등록을 추천합니다. 등록하는데 2분, 입국심사 하는데 1분 밖에 안걸립니다. 특히 수하물이 없다면 착륙 10분 만에 공항을 빠져 나올 수 있을 정도로 너무나 간단하고 빠르니 추후 대만 여행 계획이 없더라도 일단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입국은 물론이고 출국시에도 e-gate로 출국이 가능합니다.

     

    단, 여권에는 언제 입국하고 출국했는지 기록이 없어서 출국수속 때 항공사 직원이 언제 대만에 입국했는지 물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험담입니다. 저는 대만에 입국할 때 항공사(타이거에어)와 출국할 때 항공사(티웨이)가 달라서 기록이 없었나봅니다.

     

    그리고 e-gate에 등록할 수 있는 조건은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전자여권을 소지한 한국인이고 키가 140cm 이상이며 만 17세 이상의 한국 자동출입국심사(SES)를 사용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만 19세 이상의 성인은 별도의 절차가 필요없지만 만 17세, 만 18세의 청소년은 법무부 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 사전 등록이 필요합니다. 국제공항에서 간편하게 사전등록을 하면 됩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