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T 다이렉트 데이터쉐어링 유심 셀프개통하기
    IT리뷰/기기 2022. 4. 29. 16: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제가 아이패드를 셀룰러로 사면서 아이패드에 끼울 심을 주문했습니다. 셀프개통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심카드를 주문할 수 있는데, 온라인에서는 네이버스토어, 쿠팡 등에서 주문할 수 있고 오프라인에서는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7,700원입니다.

     

    심이 오면 KT앱을 실행해줍니다.

    위에있는 검색을 누르고 LTE 데이터쉐어링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모회선에 따라서 가입이 가능한 데이터 종류는 다 다릅니다. 모회선이 5G라면 자회선도 5G이어야하고 모회선이 LTE라면 LTE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LTE 데이터 쉐어링을 누르면 안내가 나옵니다. LTE 데이터쉐어링은 2대까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3대째 부터는 한 회선 당 8,250원입니다.

    개통가능한 시간은 평일과 토요일 아침 9시에서 밤 9시까지이며 공휴일은 제회입니다.

     

    시작하면 세 단계 본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첫번째는 신분증 인증입니다. 신분증 실물은 필요 없고 정보만 알고있으면 됩니다.

     

    두번째는 PASS인증입니다. 간단하게 PASS로 인증해주면 됩니다.

     

    마지막 단계는 계좌 인증입니다.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안내사항이 나오고 약관동의가 나옵니다. 동의를 해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숫자 6자리의 입금자명으로 1원이 입금됩니다. 은행앱으로 가서 확인을 해줍니다.

     

    계좌인증을 끝내면 어떤회선에 데이터쉐어링을 연결해서 사용할 것인지 선택해줍니다.

     

    쉐어링 요금제를 선택하고(어차피 하나밖에 없지만) 희망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냥 자신의 휴대전화번호 뒷 네자리와 같게하는게 무난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여러개가 뜹니다. 이 중 번호하나를 선택해줍니다.

     

    이 전화번호는 데이터쉐어링을 위한 번호이며 전화, 문자가 안됩니다. 즉, 아무 의미 없는 번호입니다.

     

    번호를 선택하면 14일동안 예약이 되고 14일 이내로 개통을 완료해야됩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과정입니다. 유심카드 뒤를 보면 바코드와 숫자가 적혀있는데 이 중 숫자를 7번째 자리부터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유심번호 유효성 체크를 한 다음 확인을 하면 됩니다.

     

    이제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작성완료를 눌러서 개통을 합니다.

     

    약 1분정도 기다리면 유심개통이 완료됩니다. 이제 심을 아이패드에 꽂아줍니다.

     

    처음에 꽂으면 신호를 잡지 못하는데, 잡힐 때 까지 비행기모드를 계속 켰다 꺼주면 자동으로 신호를 잡습니다. 이제 아이패드에서 데이터를 사용하면 됩니다.

     

    사실 제가 아이패드 셀룰러를 신청한 이유가 데이터를 쓰려는 이유도 있지만, 셀룰러 모델을 사용하면 통신사 와이파에를 사용할 수 있어서 신청을 했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