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이스어스 질화갈륨(GaN) 충전기 65W 개봉 및 사용
    IT리뷰/기기 2022. 1. 9. 17: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요즘 새로운 애플제품을 사면 전부 C타입 충전선으로 줘서 계속 노트북으로 연결해서만 충전해야 했습니다. 그러던 중 질화갈륨으로 만든 충전기가 눈에 들어왔고 65W 충전기를 사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베이스어스 엠피맨 GaN2 PRO 멀티 포트 미니 PD 고속 충전기 65W, 블랙(CCGAN2P-H01), 1개

    베이스어스(Baseus)사의 질화갈륨 충전기입니다. 일반가격은 47,900원, 와우회원은 2000원 할인됩니다.

    (위 링크로 구매하면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처음들어보는 회사였는데, 중국회사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플러그는 한국형플러그로 나옵니다.

     

    더욱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다면 직구를 해도 되지만, 그러면 이 충전기를 위한 어댑터가 또 필요해서 그냥 돈을 더 주고서라도 처음부터 한국플러그로 나온 것으로 샀습니다.

    뒷면과 옆면에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나와있습니다.

     

    안에는 질화갈륨 충전기와 C to C 충전선이 하나 있고 이 충전선은 최대 100W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 충전기로 충전하면 65W로 충전이 가능하단 소리입니다. 

     

    안에 봉투에는 설명서와 보증종이가 들어있습니다. 근데 중국어라서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싶습니다.

     

     

    포트는 C타입 2개, A타입 하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거의 2배, 3배 정도로 작은데, 출력이 똑같습니다. 그리고 포트도 더 많아서 실용성이 더욱 높습니다. 그래서 부피줄이기에 최적화 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안에 충전선이 없는 줄 알고 하나를 구입했습니다. 있다 하더라도 저렴한 것이 올 줄 알았는데 똑같이 100W짜리여서 괜히 샀나 했습니다. 그래도 그 선은 길이가 짧아서 하나 필요한 것 같긴 합니다.(정신승리)

     

    이 제품에는 한국어는 따로 안적혀있고 모두 중국어로만 적혀있습니다.

    베이스어스 C to C PD 케이블 100W, 그레이 + 블랙, 1개

    역시 위 링크로 구매하면 저한테 수수료가 떨어집니다.

     

    길이는 겁나게 깁니다.

    제가 2018년형 삼성노트북 Always 9을 쓰고 있는데, C타입으로 충전이 가능하긴합니다. 근데 그때는 C타입 충전은 일반 휴대폰 충전기로 충전하라는 용도로 만들어진 거라서 충전이 잘 안될 줄 알았는데 65W로 충전이 잘 되었습니다.

     

    왼쪽처럼 C타입으로 충전하면 경고가 뜨긴 하지만, 노트북 충전기와 똑같은 속도로 충전이 되었습니다. 

    똑같은 사진처럼 보이지만, 위 사진이 질화갈륨 충전기, 이 사진이 노트북 충전기입니다. 충전속도에 차이가 없습니다.

     

    이 휴대폰은 세컨폰으로 쓰고 있는 갤럭시 S10e인데, 역시나 고속충전으로 잘 됩니다. 일반 갤럭시 고속충전기가 10W인데, 65W으로 충전한다고 해서 더 빨라지지는 않습니다. 최대로 지원하는 전력까지 충전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노트북 충전기도 크고 여러 충전기를 들고 다녀서 5만원을 사용해서 부피를 줄인다고 생각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즘에 노트북을 구입하면 C타입 충전기로 나와서 갤럭시 쓰시는 분들은 굳이 구매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애플제품을 써서 C to 8핀을 써야 한다면 최고의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