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 공공와이파이 로그인하기(19/20 신버전)
    IT리뷰/인터넷 2020. 4. 27. 09: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오늘은 짤막한 것을 들고 왔습니다.

     

    제주도 버스에 공공와이파이가 보급된 일자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17년도부터 확장적으로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제주 공공 와이파이는 그냥 선택했다고 연결 되는 것은 아니고 몇가지 정보를 입력해야 됩니다.

    와이파이에서 Jeju Free WiFi를 선택하면 이렇게 로그인 하라고 뜹니다. 위에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아래 인증방법을 선택합니다. 카카오나 네이버를 선택해도 되지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니, 직접입력으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에는 자신의 성별, 나이대, 국적 및 거주지, 제주방문목적을 선택하면됩니다. 그냥 아무렇게도 입력해도 되지만, 공짜 와이파이에 보답하는 겸으로 성실히 대답에 임해줍시다.

     

    그런다음에는 인증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도청 공지사항이 뜹니다. 밑에있는 와이파이 이용하기를 누르면 와이파이에 로그인 됩니다. 요즘은 코로나 사태때문에 감염증 예방 공지가 뜹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은 이 화면을 거의 보지 못하고 넘어갑니다. 와이파이가 로그인 되자마자 로그인 창이 닫혀지기 때문입니다. iOS사용자 분들은 상단에 있는 완료를 누르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제주 공공와이파이 로그인은 끝났습니다. 이 이후에는 몇가지 정보를 주는 것으로 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이런 화면이 뜨는 와이파이는 버스정류장, 버스 내에만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이 외에 아직 발견한 적은 없습니다.

     

    와이파이는 대체적으로 잘 되고 속도도 빠릅니다. 어느정도나면, 넷플릭스나 왓챠, 유튜브를 고해상도로 볼 수 있을 정도로 빠릅니다. 그런데 간혹 버스에서 와이파이 연결은 되는데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와이파이 트래픽이 꽉차서 나타나는 현상인데, 이럴 때는 포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옛날에는 그냥 Jeju Free WiFi라는 이름으로 통합되었어서 버스정류장에서 로그인하고 버스에 타면 정류장 와이파이가 끊기고 버스 와이파이로 자동으로 전환이 되고 다시 로그인도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정류장은 Jeju Free WiFi, 버스 내 와이파이는 Jeju Bus Wifi - (버스번호) 이런식이라서 버스에 탈 때 한 번더 로그인을 해주어야 하고, 버스를 환승할 때에도 한 번더 로그인을 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옛날이 더 편했던 것 같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로그인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제주살암을 구독하여 포스트를 제일 먼저 받아보세요!

    Nord VPN 가입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