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브 가짜 저작권 신고가 들어왔습니다.
    IT리뷰/인터넷 2019. 5. 12. 23: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최근 매우 저를 짜증나게 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바로 유튜브 가짜 저작권 신고가 있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HKi4N8_U0       

     

    여기에 올라온 동영상입니다. 윈도우 7을 쓰신 분이라면 이 노래를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바로 Bob Acri의 Sleep Away입니다.

     

    하지만 웬 이상한 회사가 저한테 저작권 신고를 걸었다는 한 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Audiam이라는 회사에서 Nothin' Personnel Kid라는 곡으로 저작권 신고가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바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들어갔습니다.

    참고로 저 노래는 존재하지도 않는 노래입니다. 유튜브 검색창에 쳐보면 무슨 소닉게임만 나옵니다.

     

    저 신고자가 수익을 창출함이라는 글자를 보고 가만히 둘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Bob Acri나 회사가 저작권 신고를 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전혀상관 없는 회사가 원작자도 수익을 창출 안하고 저도 안하는데 자기 혼자 챙겨가는 것은 매우 뻔뻔한 짓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회사가 뭐하는 회사인지 궁금해서 찾아서 들어가봤습니다. 자신들의 사이트도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 페이지를 가만히 두지 않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자신들에게 은행정보를 알려주면 자기들이 얻은 수익을 당신한테 돌려주겠다는 뜻이 담겨있습니다. 미국/캐나다 비거주자는 페이팔로 돌려준다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ㅎ... 할말을 잃었습니다. 그냥 니들은 닥치고 우리들한테 복종해 이런뜻이 담겨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어쨌튼 이에 대해 이의제기를 신청했는데 여기서 얼마나 유튜브가 저작권에 관심이 없는지 볼 수 있었습니다.

     

    저작권 신고에서 이 노래는 저작권 보호 대상이 아니라는 것으로 이의제기했습니다. 이의제기 사유중 허위신고는 없었습니다. 즉, 저작권자만 보호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런 허위 저작권자들 때문에 신고를 받아도 어떻게 처리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이게 최선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맨 아래의 글을 본 순간 그냥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그래 그냥 니네 될대로 해라. 전적으로 저작권자를 보호해줍니다. 유튜브에서는 이 이의제기를 검토하지 않는답니다. 그말은 원작자가 맘대로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저 아래에 있는 체크박스란을 보고 영어로 번역해서 올렸습니다. 영어로 직접 쓸 수 있었지만, 귀찮고 힘이 다 빠져서 구글로 번역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신고를 넣었습니다.

     

    저 한글로 적힌 설명도 역겹습니다. 전적으로 저작권자를 보호하기 위한 말들로만 써져있습니다. 이게 만약 허위 신고면 너 계정 해지ㅇㅇ. 이 말이랑 뭐가 다릅니까. 유튜브가 이런 허위 저작권자 잡는데에는 관심이 없나봅니다.

     

    여기서 한가지 다행인 것이 있습니다. 이의제기 기간동안 이 Audiam이 수익을 창출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궁금한 것이 6월 3일까지 답을 안하면 저한테 유리하게 작용하는지 아니면 신고자한테 유리하게 작용하는지 궁금하네요.

     

    어쨌건 저는 이 일이 잘 안풀리면 국제소송까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글을 Audiam이 보고있다면 어서 빨리 철회하고 사과문을 보내길 바랍니다.

     

    이 일의 경과 과정은 나중에 한 번더 올리겠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였습니다.

    로그인 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제주살암을 구독하여 포스트를 제일 먼저 받아보세요!

    여러분의 후원으로 더 나은 블로그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후원계좌 : 신한 제주살암 110-498-196451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