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by. 풍요로움
    티스토리와 나 2018. 5. 7. 14:54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국내도서
    저자 : 풍요로움
    출판 : 아틀라스북스 2016.11.15
    상세보기

    저는 2월 말에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즉 아직 2달밖에 안 된 초보 블로거라는 거죠. 제가 몇 번 구글 애드센스에 신청을 넣어봤지만 계속 '컨텐츠 불충분'이라는 이유로 계속 퇴짜를 맞았습니다. 그러다 도서관에서 블로그에 도움이 되는 책을 찾다가 이런 책을 발견하였습니다.

    뒤에 노트북은 hp stream맞습니다.

    다시 한 번 hp stream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책입니다. 전에 어떤 블로그에서 이 책에 대하여 쓴 글을 봤습니다. 한 번 보기에는 좋은 책이지만 그렇게 좋은 책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서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이 책은 입문편, 중급편, 고급편, 신의 한 수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입문편에서는 왜 구글애드센스여야 하는가?, 계좌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애드센스가입, 애드센스 광고 만들기 라는 주제로 다뤄져 있고 중급편, 고급편, 신의 한 수편은 작가가 직접 시범한 내용이였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나의 블로그가 상위권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살펴볼것이냐 등을 다뤘습니다.


    이 책에 대해서 좀 단점이 있었습니다.. 우선 책의 첫머리에서 작가의 말투가 약간 하소연하듯이 하는 말투 느낌이 나서 좀 읽기에 불편하다는 느낌이 났습니다. 그래서 작가가 애드센스의 이점에 대해서 설명하는 부분에 대해 읽기가 약간 방해가 됬습니다. 


    또 다른 불편한 점은 애드센스부분에서 광고를 만들거나 적용할 때 말을 이해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제가 진로가 컴퓨터 관련으로 진출할 계획이여서 책을 읽으면서 쉽게쉽게 적용할 수 있는데, 애드센스 부분에서 작가의 말이 좀 정리가 안된 느낌이 있었습니다.


    마지막 불편한 점은 이 책이 최신이 아니라서 지금의 티스토리하고 차이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 책은 2016년에 나왔습니다. 책 속에 있는 티스토리하고 지금의 티스토리가 변한 점이 이써서 책에 나와있는 내용을 제 블로그에 적용 시킬 수 없다는 점이 무척 아쉬웠습니다.


    저는 이 책의 후반부가 마음에 듭니다. 후반부에는 내 블로그가 상위권에 올라가기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나? 등을 다뤘는데, 정말 이해가 잘되었습니다.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어떻게 찾아내는지에 대한 방법, 내 사이트를 최적하 시키는 방법등이 나와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컨턴츠보호를 위해 생략하겠습니다.


    위에 사진에 나와있듯이 지금은 정보화시대고 정보로 돈을 버는 시대입니다. 자신이 쓴 정보로 돈을 벌 수 있는 사회죠. 저처럼 잘 모르고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다면 이익을 극대화 시키지 못한다던가,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이 최고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께는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담겨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이 애드센스보다는 블로그 최적화에 맞춰져 있다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이 책을 읽으시면 기본적인 틀은 맞출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상세보기



    로그인 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달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를 수 있고, 광고를 클릭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