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통장 개설
    금융/국내은행, 증권사, 금융서비스 2022. 11. 27. 13: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며칠 전 카카오뱅크에서 개인사업자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개인사업자용 계좌, 개인사업자 체크카드, 개인사업자 대출 등이 출시되었습니다.

     

    개인사업자 통장은 기존 카카오뱅크 통장을 전환할 수도 있고 새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뱅크 계좌가 이미 2좌 있어서 하나를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실행하자마자 이렇게 팝업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신청하는 이유중 하나가 체크카드가 멋있어 보여서입니다.

     

    개인사업자 체크카드는 기존 개인 체크카드와 혜택이 조금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업자 통장을 서류 없이 바로 개설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고 통장이름도 '예금주명(사업자명)'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수수료도 전부 면제입니다.

     

    현재 개인사업자 계좌를 새로 개설하거나 기존 계좌를 전환하면 지원금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가지고 있는 계좌 중 전환할 계좌를 선택합니다.

     

    상품설명서와 관련 법령, 통장개설목적, 불법적으로 사용하는지(이러면 당연히 개설 안됨)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제가 한도제한 계좌를 사업자 통장으로 전환하는데, 이 한도가 풀리고 일반계좌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그 다음은 사업자번호 입력입니다. 사업자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발급받으라고 합니다. 자체 인증서로 정보를 수집하는 것 같습니다. 동의한 다음 발급해줍니다. 중간에 주민번호 뒷자리 입력, 휴대폰 인증이 있습니다.

     

    이제 인증서 비밀번호를 설정해주면 관련 기관으로부터 사업장 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된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을 누르면 바로 계좌전환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서류한장 제출없이 사업자번호 입력만으로 전환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체크카드 신청화면으로 갈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크리스탈 라이언(?)이 그려져 있는 그림과 검은색 바탕에 자신이 원하는 문구를 새길 수 있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저는 크리스탈 라이언으로 선택했습니다.

     

    다음으로는 해외겸용여부(마스터카드), 카드비밀번호 설정, 카드결제 알림, DCC차단을 설정해줍니다.

    카드 배송 정보와 대리인 수령여부, 세금신고용 내역 자동 발송여부, 신분증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약관동의를 하면 개인사업좌 통장 개설과 체크카드 발급까지 끝났습니다. 체크카드는 나중에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