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C 증권 비대면 원화계좌 개설하기
    금융/국내은행, 증권사, 금융서비스 2022. 5. 15. 12: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스탠다드차타드증권이 이제 개인 고객을 상대로 영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원래 SC증권이 있는 건 알았지만 개인고객을 상대로 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계좌개설이 좀 제한적입니다. 비대면으로는 SC은행앱, 즉 스탠다드차타드 계좌를 보유한 고객만 개설할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지 않은 고객은 SC은행 영업점으로 가서 만들어야 합니다. 어쨌튼 저는 이미 고객이므로 은행 앱으로 개설해봤습니다.

     

    계좌개설은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만 가능하며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9시까지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좋은점도 있는데, 바로 SC은행과 연계되는 외화계좌를 제공합니다. SC은행 달러통장으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은 분들이 많을텐데, 이제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옮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외화계좌는 따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맨 처음으로는 고객정보 입력인데, 이미 다 입력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따로 건드릴 건 없었습니다. 다음은 신분증 촬영입니다.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을 촬영해주면 됩니다.

     

    다음은 약관동의입니다.

     

    다음은 계좌 거래목적입니다. 당연하지만 타인에 의해서 계좌개설을 하는 것이 아니여야하고, 통장 원본이나 카드를 제출해서는 안됩니다.

     

    다음은 연계계좌 선택입니다. 여기서는 SC은행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잔고통보와 매매보고서통보를 어떻게 받을지 선택합니다.

     

    다음은 타행계좌인증입니다. SC은행을 제외한 다른은행 계좌를 입력하면 SC은행에서 네자리 코드로 된 입금자명으로 1원을 송금합니다. 그 중 네자리 코드를 입력해줍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고객센터에서 신분증 유효성 등을 검증해서 결과를 보내줍니다. 그래서 여기서 잠깐 꺼도 상관없습니다. 인증이 다 되었다면 이렇게 링크가 도착합니다. 링크를 누르면 SC은행앱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본인인증을 다시 하면 이제 계좌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자리 비밀번호를 설정해줍니다.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하면 이렇게 계좌개설이 완료 되었습니다. SC증권 계좌와도 연계해서 SC은행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저는 체크카드는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SC증권의 계좌번호는 기록해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추후 SC증권 ID등록 때 필요합니다.

     

    증권계좌개설이 완료되었다면 바로 MTS에서 등록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영업일이 지나면 영업점을 방문해야되기 때문입니다.

    SC증권 ID등록

    SC증권을 실행하고 ID관리를 눌러준 다음, ID등록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약관에 동의를 해줍니다.

     

    그러면 계좌번호, ID, 비밀번호를 설정해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휴대전화 본인인증까지 마치면 ID등록이 완료됩니다.

     

    ID로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메인화면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부터는 아이디와 비밀번호 말고 간단하게 로그인 하고 싶어서 간편비밀번호를 선택했는데, V3를 깔라고 합니다... 외국계 외국계 거리면서 이렇게 써드파티 앱을 깔라는게 상당히 실망스럽습니다. 요즘에는 한국 증권사들도 이런건 요구를 안하는데 말이죠...

     

    어쨌튼 이렇게 계좌개설을 완료했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