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가입 없이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구독하기
    IT리뷰/인터넷 2022. 2. 20. 06: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포털사이트는 네이버입니다. 그래서 네이버가 자기네들 블로그 우대가 엄청 심해서 네이버 블로그를 써야되나 생각을 했지만 저는 티스토리가 좋아서 계속 쓰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내용이 매우 부실해도 티스토리 블로거 보다 네이버 블로거의 글이 상단에 떠 있는 것을 많이 느꼈을겁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거를 구독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계정을 가진 사람은 엄청 적을겁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거가 아니라면 티스토리 방문 횟수는 더욱 적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티스토리 가입 없이 티스토리 블로거를 구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 방법대로 티스토리 블로거를 구독해놓으면 해당 블로거가 티스토리에 새 글을 올릴 때 마다 네이버 블로그 알림 탭에서 새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에 로그인하고 블로그로 들어갑니다.

     

    왼쪽 본인 정보가 나와있는 탭에서 '이웃 목록'을 누릅니다.

     

    아래로 살짝 스크롤 해서 '이웃 관리'를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본인이 이웃으로 추가해놓은 이웃들 목록이 뜹니다. 그 중 열린이웃 추가(RSS)를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주소입력 박스가 나옵니다. 여기서 바로 주소를 입력해주셔도 됩니다.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https://블로그이름.tistory.com'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에는 'https://블로그이름.tistory.com/rss'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블로그 주소 뒤에 '/rss'만 덧붙여주면 됩니다.

     

    제 블로그 주소가 'https://jejustudent.tistory.com'이니 저기에는 'https://jejustudent.tistory.com/rss'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옆에 드롭박스를 선택한 다음 티스토리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http://"블로그이름".tistory.com 중 "블로그이름"을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그래서 블로그이름만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다시 예를 들면 제 블로그 주소가 'https://jejustudent.tistory.com'이니 여기에서는 'jejustudent'만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티스토리 블로거의 새 글이 올라올 때 마다 블로그 탭에 알림이 뜹니다.

     

    이렇게 티스토리 가입 없이 블로거들을 구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jejustudent.tistory.com 잘 부탁드립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