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유 전동 킥보드 알파카 가입 및 운전면허증 등록
    IT리뷰/애플리케이션 2021. 3. 8. 18: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에 안사는 제주살암입니다.

     

    개강은 했는데 모든 강의가 비대면이라서 기숙사와 도서관 위주의 생활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역만 다르지 집에 콕 박혀있는 것은 같은 것 같습니다.

     

    어쨌튼 이 포스트를 쓰는 이유는 기숙사 밖으로 나와보니 많은 학생들이 킥보드를 타고 캠퍼스를 돌아다니고 있길래 뭔지 한 번 검색을 해봤습니다. 앱 이름은 알파카였고 바로 앱스토어에 검색해봤습니다.

    참고로 홍콩앱스토어였는데 바로 나왔습니다.

     

    깔자마자 블루투스 요청을 보내고 필요한 권한요청을 알립니다.

     

    공유 킥보드마나 붙어있는 QR코드 스캔으로 이용을 시작하고 운전하면 됩니다.

     

    이렇게 안전수칙이 적혀있는데, 헬멧쓰고 다니는 사람을 전혀 보지 못했습니다.....

     

    이벤트 팝업을 제거하면 오렌지 창에 회원가입하기라고 되어있습니다. 못보고 로그인으로 들어가도 밑에 회원 가입이 나와있습니다.

     

    약관과 개인정보에 관한 내용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전동킥보드에 관한 법률이 계속 바뀌고 있어서 수시로 뉴스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입을 완료하면 이렇게 어디에 공유 킥보드가 주차되어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바로 사용은 못하고 결제 카드를 등록해야합니다.

     

    빨갛게 표시된 지역은 반납불가지역, 검정으로 표시된 지역은 이용제한구역(주행속도 감소 및 추가요금 부과), 파랗게 표시된 지역은 반납권장지역(반납시 100포인트 적립)입니다.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250포인트가 지급됩니다. 그래서 여기까지하면 125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한번 내정보로 들어가서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친구초대가 있길래 들어가보니 친구초대를 할 때마다 2000포인트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첫 탑승전에 입력해야 지급된다고 합니다. 제 초대코드는 YM3USPVWK7입니다.

     

    그 다음으로 운전면허 등록을 눌러봤습니다. 현행법으로는 만 13세 이상이면 운전면허 없이도 탈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여 버튼을 눌러도 따로 운전면허를 인증하라는 내용이 안나왔습니다. 그런데 또 검색해보니 법이 다시 개정이 되어서 4월부터 원동기면허 이상의 면허가 필요해진답니다. 저는 어차피 1종 보통면허 보유자라서 법이 바뀌건말건 상관없습니다만, 운전면허는 있어야 안전하게 운전이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면허인증을 완료하면 250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그래서 총 150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그나저나 포인트가 왜 중요한지 찾아봤더니 가격이 저렴하지않습니다.....

    기본 초반 5분은 1000원이고 5분 후에는 분당 100원이 부과됩니다. 프리미엄은 기본요금은 동일하고 분당 150원입니다.

     

    제가 기숙사에서 학과 본진까지 1km가 넘어서 걸음으로 19분이 걸려서 이걸 타고다닐까 생각중이긴합니다. 차로 검색해보니 2분밖에 안걸린다고 나와서 전동킥보드로 5분 내로는 갈 수 있을 것 같긴한데 한번 시도는 해봐야겠습니다.

     

    저는 시에서 운영하는 줄 알고 몇 분이내는 무료일 줄 알았는데 유료 서비스였습니다.... 이래서 카드를 등록하라고 한거군요.

     

    어쨌튼 오늘은 공유 전동킥보드 서비스 알파카를 가입해보고 운전면허까지 등록해봤습니다. 사용기는 나중에 올리겠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