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통화녹음 앱 Switch 가입 및 초기사용
    IT리뷰/애플리케이션 2020. 12. 24. 06: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제가 일년전에 아이폰 8 플러스를 사고 지난달부터 갤럭시 S10e에서 유심을 빼와서 메인폰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해보니 불편한게 이만저만이 아니였습니다. 불편한 것 중 하나는 통화녹음입니다.

     

    갤럭시에서는 갤럭시 자체 통화앱에서 녹음기능을 제공하지만, iOS는 따로 제공이 안됩니다. 나온다는 루머도 있긴 하지만, 저는 루머를 전혀 신뢰를 안해서 공식 발표가 나오기까지 기다리고 있습니다.

     

    불편해서 앱스토어에 통화녹음이라고 치니 이런 앱이 있길래 한번 설치해봤습니다. 이름은 Switch입니다.

     

    이 앱은 자체적으로 070번호를 발급해주고 이 앱을 이용하여 통화하면 녹음이 되고 녹음한 내용을 받아쓰기까지 할 수 있습니다. 즉, 아이폰 기본 통화앱에서 녹음 기능을 더해주는 것은 아니고 자체적인 앱으로 녹음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정책 위반으로 알고 있는데, iOS에서는 상관없나봅니다.

     

    그런데 회원가입한다고 바로 사용가능한 것은 아니고 가입 신청을 하고 대기 순번에 따라서 순차적으로 기다려야합니다. 대기시간은 약 일주일 정도입니다.

     

    어쨌튼 가입부터 로그인, 그리고 당장 사용했을 때 보이는 장단점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아직 베타라 단점이 많이 보였습니다.

     

    우선 앱스토어에서 스위치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apps.apple.com/kr/app/스위치-switch/id1495012474

     

    ‎스위치 Switch

    ‎이제 전화를 Switch ON! 스위치는 전화를 자동으로 녹음하고 기록합니다. 전화 업무가 전화로만 끝날 수 있도록! 스위치는 실시간으로 전화를 기록하여 전화가 종료된 이후 따로 메모하거나 문

    apps.apple.com

     

    앱을 실행하고 아래에 보이는 가입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사파리로 자동 연결됩니다.

     

    가입하기는 위에서 언급한대로 순차적으로 등록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스위치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읽고 동의를 합니다.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하는지 선택합니다. 저는 거부했습니다.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한국번호가 아닌데도 가입이 승인되었다고 날라왔습니다. 그래도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한국번호로 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은 이메일 입력과 통신사 선택입니다. 사용하는 이메일을 입력하고 사용하는 통신사를 선택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직업입력입니다. 저는 그냥 대학생이므로 학생이라고 답변했습니다.

     

    이렇게 정보를 입력하면 가입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그 후에는 이렇게 메일 두 통이 날라옵니다. 메일을 보니 가입신청이 12월 10일이네요.

     

    가입 승인이 완료됐다고 한 날짜는 12월 15일입니다. 저는 약 5일만에 받았습니다. 이 메일에 임시비밀번호가 날라옵니다. 그럼 다시 스위치 앱으로 돌아가서 로그인을 해줄 차례입니다.

     

    첫번쨰 사진 재탕

    이제 여기에 받았던 이메일과 임시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다음할 작업은 전화번호 인증입니다. 가입시 입력했던 전화번호를 넣어주고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다음 단계는 이렇게 상품소개 페이지입니다.

     

     

     

    스위치 번호 발급을 누르면 070번호가 발급됩니다. 참고로 번호는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이게 첫번째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이크까지 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맨 처음에는 이렇게 테스트 전화를 해볼 수 있습니다. 마치 스카이프의 에코와 같습니다.

     

    그런데 통화 품질이 좋지는 못했습니다. 이게 두번째 단점입니다. 이건 인터넷 속도에 따라서 달라질 수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저때 Fast와 Speedtest 둘 다 40mps는 넘어서 인터넷만 문제는 아닌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통화 후 기록된 내용도 정확하지 못했습니다. 본인들이 만든 시범통화 내용조차 제대로 기록하지 못한게 많이 아쉬웠습니다. 이게 세번째 단점입니다.

     

    그리고 SMS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게 네번째 단점입니다.

     

    내정보로 가면 스위치 번호와 플랜, 플랜 잔여 통화량 등이 있습니다.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일단 통화시간을 그냥 주는 것 자체만으로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30분은 가입하고 평생 잔여시간이 아니라 달마다 초기화됩니다. 이것도 상당한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변경하기를 누르면 이메일로 플랜을 변경할 수 있는 인터넷 링크를 발송합니다. 아무래도 앱스토어에서 직접 결제하는 것은 싫었나봅니다. 수수료가 비싸니 말이죠.

     

    참고로 플랜은 한달 만원짜리, 한번 크레딧 충전 5000원 짜리가 있습니다. 먼저 크레딧 5000원은 한 번 충전으로 60분 통화를 제공합니다.

     

    한달 만원짜리는 통화 무제한에 녹음한 음성파일과 그 음성을 기록한 텍스트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무료로 만족합니다.

     

    다섯번째 단점입니다. 국제전화가 안됩니다. 제 영국 전화번호로 걸으니 국제전화를 미지원한다고 나왔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스위치 가입 및 등록, 장단점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여러 단점들이 보이지만 아직 베타서비스니 추후에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