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료 VPN 1, 2위 비교하기! Express VPN vs. Nord VPN
    IT리뷰/인터넷 2020. 5. 19. 16: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이번에는 유료 VPN 순위 석권을 차지하고 있는 Express VPN과  Nord VPN을 비교하는 글을 올리려 합니다. 저는 둘중에 어느것을 선택할 지 고민이 되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려 이 블로그를 쓰므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가입 프로모션

    Express VPN은 항상은 아니지만 30일 무료체험이 있습니다. 아니면 친구의 초대로 가입한 것이라면, 항상 30일을 무료로 사용한 다음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반면 Nord VPN은 30일 무료체험은 없습니다.

     

    가격 및 결제

    대신 Nord VPN은 30일 무료체험이 없는 대신 Express VPN에 비해 저렴합니다.

    30일 기준으로 봤을 때, Nord VPN은 USD11.95, Express VPN은 USD12.95입니다. 1년 기준으로는 Nord는 USD 83.88, Express는 USD 99.95입니다. 그리고 Nord VPN은 3년까지의 플랜이 있고 이 경우 한달 USD3.49, 전체 USD125.64가 청구됩니다. 그리고 Nord VPN은 학생할인도 지원합니다. 다른 학생할인 사이트와 연계하여 학생할인을 제공합니다.

     

    단 Express VPN은 모든 요금제에 대하여 30일 이내 환불을 보장하지만, Nord VPN은 3년 요금제에 대해서만 30일 이내 환불을 제한합니다.

     

    결제방식은 한국인 기준으로는 Nord VPN이 유리하고, 유럽인 기준으로는 Express VPN이 유리합니다. Nord VPN은 국내카드사 결제를 지원합니다(삼성, 현대, 하나, 국민, 신한.) Express VPN은 웹머니, 얀덱스머니, 지로페이 등의 유럽국가에서 사용되는 결제수단이 많습니다.

     

    나머지 공통 결제수단은 비자, 마스터, 디스커버, 아멕스, 알리페이, 유니온페이, 페이팔, 암호화폐(비트코인)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Nord VPN은 회원가입만 한국어로 지원하고 나머지는 영어로 나옵니다. 반면 Express VPN은 완전한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윈도우에 두 VPN 프로그램을 깔았을 때, Express VPN은 한국어를 지원하지만, Nord VPN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지원범위도 Express VPN이 더 넓습니다. Nord VPN은 윈도우, 안드로이드, 맥, iOS, 리눅스, 안드로이드 TV, 크롬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까지 지원하는데 Express VPN은 이에 더붙여서 크롬북, 킨들파이어, 눅(Nook)뿐만 아니라 와이파이 라우터에도 연결을 제공하고 플레이스테이션, 애플TV, XBOX, 아마존 파이어TV, 닌텐도 스위치, 삼성 스마트 TV도 지원하고 크롬캐스트도 지원을 합니다. 아예 자세한 서버 주소를 제공하여 수동으로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는 보안이 취약하므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서버

    지원 국가는 둘다 비슷한 것 같습니다. 둘다 러시아, 중국 등의 서버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Express VPN의 서버수가 더 많습니다. Nord VPN은 국가만 선택할 수 있는데 Express VPN은 국가의 N번 서버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국은 어느 주의 서버를 사용할 것인지 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모든 주를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게 장점이라고만 말할 수는 없지만, 주로 쓰는 서버를 계속 쓸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이 방식을 더 선호합니다.

     

    속도

    이것은 매우 유동적이므로 공개하지 안하려 했지만 그래도 이것때문에 오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한번 해보겠습니다. 속도측정은 fast.com에서 진행하였습니다. 두 VPN모두 한국 기준으로 측정한 내용입니다.

    VPN을 켜지 않았을 때의 상태입니다. 5.6Mb/s정도 나옵니다. 한국 넷플릭스 서버로 부터 다운로드 하는 속도를 측정하는 것 같습니다.

     

    Express VPN입니다. 17Mb/s이 나옵니다.

     

    Nord VPN입니다. 13Mb/s이 나옵니다. 속도는 Express VPN이 약간 더 빠른 수준입니다.

     

    하지만 이 것은 기기, 위치, 측정 시간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기타

    Express VPN은 매년 5000달러(600만원) 장학금과 Express VPN 1년 이용권을 걸고 사회적 이슈에 대한 주제로 에세이 대회를 열고 있습니다. 단어수 제한은 600~800개 입니다. 미국, 영국, EU지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남아공 지역의 고등학교나 대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생들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저도 참여해보고 싶은데 아쉽네요.... 참고로 2016년 부터 시작을 했는데 2016, 2017, 2018, 2019년 4명의 우승자는 전부 미국 대학생입니다.

     

    Nord VPN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제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유튜버들이 Nord VPN을 홍보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Express VPN과 Nord VPN을 비교해봤습니다. 제가 내린 결론은 이렇습니다. Express VPN이 Nord VPN보다 약 2달러 정도 비싸지만, 비싼만큼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여러분은 조금더 비싼 서비스를 이용하실지 조금 더 싼 서비스를 이용하실지 고민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Nord VPN가입하기

     

    NordVPN | Online security for everyone

    Protect your online traffic with cutting-edge technology.

    nordwebsite.net

    Express VPN 가입하기

     

    VPN 특별 할인 | ExpressVPN

    ExpressVPN 12개월 무제한 액세스 요금제를 구입하시면 추가 3개월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www.expressvpn.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