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로그 포스팅 시 사진 압축을 해야하는 이유 (Feat. I love IMG)
    IT리뷰/인터넷 2020. 12. 22. 06:3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사진을 이용하여 블로그를 작성하실 때 저는 사진 파일을 한 번 압축해서 사용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1. 화질차이가 없음

    사진 원본파일이나 한 번 압축된 사진의 화질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AUD

    왼쪽은 원본, 오른쪽은 압축입니다. 화질 차이가 거의 없지만, 원본은 3MB, 압축파일은 1.37MB입니다.

     

    2. 독자들이 읽을 때 데이터를 더 적게 사용할 수 있고 더 빠르게 볼 수 있음

    제가 지난 호주여행에서 1편에서 사용한 사진의 총 용량만 약 200MB였습니다. 하지만 사진을 한번 압축한 결과 용량이 21MB로 약 1/10로 줄었습니다. 원본으로 한 번 볼때 압축본으로 10번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용량이 적으니 부르는 시간도 적게 듭니다.

     

    3. 블로그 사진 작업시 로딩 속도가 적게 듦

    이점은 독자들 뿐만 아니라 작성자한테도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사진을 업로드 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훨씬 적게 들어서 버퍼링 시간이 짧아지고, 그만큼 더욱 빠르게 글 발행이 가능해집니다.

     

    사진파일 압축은 온라인에서 쉽게 가능합니다. 추천드리는 사이트는 compressjpegiLoveIMG 두 곳 입니다.

     

    compressjpeg

    compressjpeg는 한 번에 20개까지 압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완전히 무료입니다. 완전히 무료라서 로그인도 없습니다. jpeg뿐만 아니라, png, pdf, svg, gif압축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저는 이 서비스 보다는 iloveimg를 추천합니다.

     

    iLoveIMG

    iloveimg는 비로그인 상태에서는 한 번에 15개 까지만 압축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로그인을 하면 무료로 한 번에 30개 까지 압축이 가능하고 프리미엄은 60개까지 가능합니다. 저는 무료상태도 괜찮아서 계속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이미지를 드래그 앤 드롭하거나 직접 선택하면

     

    이렇게 이미지가 나오고 압축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이폰은 캡쳐한 이미지도 1MB, 2MB 이렇게 용량이 나와서 압축을 해야 좋습니다.

     

    압축이 완료되면 이렇게 압축률이 나오고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프리미엄은 한달에 6달러, 일년에 48달러입니다. 그런데 학생할인을 제공합니다. 자동으로 학생할인을 적용받으려면 이메일의 도메인이 .edu로 끝나야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대학 대부분은 .ac.kr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어서 따로 문의를 해줘야 합니다. iLoveIMG로 문의를 주면 이렇게 답변이 옵니다.

     

    한국어로 문의해도 영어로 답변이 옵니다. 도메인에 상관없이 학생증만 업로드하면 수동으로 할인을 적용해주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저는 아직까지 학생증을 발급받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영문 재학증명서로 대신 보냈습니다. 이제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데, 학생할인이 적용되면 얼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을지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이렇게 사진압축의 장점과 함께 사이트들을 알려드리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해당 두 업체로 아무런 대가도 받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