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oogle One 가입해보기
    IT리뷰/애플리케이션 2020. 3. 5. 22: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쓰다가 용량이 부족해져서 더이상 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을 것이라는 알람이 떴었습니다. 그냥 무시하려고 했으니, Gmail이 안된다고 적혀있어서 당장 용량을 업그레이드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2007년부터 13년간 15GB를 이제 채웠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합니다. 중학생때부터 점점 위험수치로 올라오더니 대학생이 되서야 꽉 채우게 되었군요. 요즘엔 비즈니스 때문에 지메일로 이것저것받고 드라이브로 자료공유받느라 용량이 절실했습니다.

     

    가격은 한달 2400원, 일년 24000원입니다. 과거 드라이브 용량이었던 시절에는 1.99달러라고 적혀있어서 싼줄 알았었는데, 원화로 보니 막상 그렇지도 않더군요.

     

    어쨌튼 플레이스토어에 페이코를 연결하여서 정기 구매하였습니다.

    이제 달마다 2400원을 내야합니다. 참고로 일본 구글계정과 연결해서 사려고 한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거긴 한달 250엔입니다.

    Google One 앱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구글원의 첫번째 페이지입니다. 구글원 스토리지를 구매하면 나뿐만 아니라 가족 5명까지 스토리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 다른 구글 계정들을 다 여기로 묶을 계획입니다.

    여기에서는 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용량을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월별결제에서 연마다 결제로 바꿀 때에 어떻게 해야되는지 안나와있네요.

    세번째는 혜택입니다. 구글원 사용자들한테는 구글 특전 혜택을 준다고 하는데, 아직 특전이 없나봅니다. 저는 뭐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 이용권이라도 주는 줄 알았습니다.

    네번째는 지원탭입니다. 여기서 좋은게, 한국어로 전화와 문자도 됩니다. 이메일은 연중무휴로 제공합니다. 유튜브를 제외한 모든 구글 서비스에 대하여 전화지원이 가능합니다.

    다섯번째는 설정탭입니다. 요금제변경, 가족 설정 관리, 결제 수단 변경, 멤버쉽 취소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원 앱에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른 구글계정에 보관해도 되겠지만, 13년된 구글계정을 버릴수는 없어서 한 번 가입해봤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비즈니스 상으로도 매우 중요한 이메일이라서 돈을 주면서라도 이 이메일을 유지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로그인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제주살암을 구독하여 포스트를 제일 먼저 받아보세요!

    Express VPN 가입하기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