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인어플로 일본 해외송금 저렴하고 빠르게 하기
    IT리뷰/애플리케이션 2020. 3. 17. 21:32
    반응형

    !(2020.05.22수정) 안녕하세요. 현재 모인쿠폰이 좀 있어서 저를 추천해주신 분 중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나눠드리려 합니다. 맨 아래에 있는 제주살암의 이메일로 모인 쿠폰을 요청한다는 글과 함께 저를 추천인으로 설정한 내용을 인증하시면 3000원 할인 쿠폰을 드립니다. 이 이벤트(?)는 6월 30일 까지이고 그 전에 모인쿠폰이 소진되었을 시, 쿠폰을 나눠드릴 수 없는 점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어제 갑자기 일본으로 급히 송금할 일이 생겨서 모인어플로 송금을 해봤습니다. 근데 보내는 김에 과정도 보여드리면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 되어서 이 포스트를 적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모인으로부터 아무런 대가도 받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해외송금을 8번정도 이용했는데 6번은 일본송금이었습니다. 그럴때마다 저는 모인을 사용하였습니다.

     

    이유가 여러가지 있는데(일본 한정 장점입니다.)

    1. 송금을 신청을 한 다음날에 바로 수취인의 계좌로 입금이 됨 (신청서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면)

    2. 1엔 부터 송금이 가능함(타 송금 서비스는 한화 15만원 이상이 되어야 함, 그렇다고 수수료가 싸진 않지만)

    3. 수취인의 통장에 입금자명을 설정할 수 있음(회사를 통한 물품/서비스 구매시 매우 편리함, 타 송금업체에서 이 기능을 지원한 곳을 본적이 없음)

    4. 수취인의 계좌로 입금시, 입금 수수료 등이 발생하지 않음

    5. 페이이지 지원

     

    이 다섯가지 이유에서입니다. 

     

    저는 이미 가입이 되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가입 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가입과정에서 추천인 코드가 나오는데, 제 추천인 코드는 10PSW입니다.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수수료 감면쿠폰이 나옵니다.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라고 강요하진 않겠습니다.

     

    가입시 신분증인증, 계좌인증 등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모인은 송금을 신청하면 가상계좌를 발급해서 해당 계좌로 돈을 이체하는 방식인데, 우리나라 법에서 규정되어있는 사항인지는 모르겠지만, 계좌인증에 사용한 계좌번호만 사용이 가능합니다(1계좌).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등 간편송금앱을 이용해서는 안되고 은행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해야합니다. 따라서 타행이체 수수료 없는 은행의 계좌를 등록하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이제 송금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실제로 받는 금액의 통화를 설정하면 송금 국가가 설정됩니다. 참고로 유로화 송금도 지원하는데, 국가가 엄청 많습니다. 동일한 유로화를 사용하는 국가라도 국가는 구분해야하나 봅니다.

     

    여기서 송금할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아래 실제로 받는 금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통화로 설정하면 최소 금액으로 동일한 송금액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1원 2원이라도 아끼는 것이 현명하니까요....

     

    그리고 네이버에 모인 쿠폰이라고 치시면 쿠폰이 몇개 나옵니다. 5000원, 4000원 정도 할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금액 설정이 끝났으면 송금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화면이 안뜹니다.

    저는 여러번 송금해봤기 때문에 수취인 정보가 저장되어있습니다. 저 업체로만 송금을 해봐서 하나만 저장이 되어있습니다. 그래도 처음부터 보여드리기 위해서 받는분 추가하기를 눌렀습니다.

     

    위의 계좌송금을 누릅니다. 페이이지는 제가 나중에 사용할 일이 있을 떄 따로 적어보겠습니다.

     

    통장사본이 있냐고 물어보는데, 저는 은행 계좌정보, 수취인, 전화번호, 주소등만 받았고 통장사본은 없으므로 "아니오. 없습니다."를 눌렀습니다.

     

    일본 유학생분들은 이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것 같네요.

     

    다음은 은행설정입니다. 옆의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한국어로 은행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주요은행들이 위쪽에 있습니다. MUFG, 유쵸, SMBC, 미즈호 등등

    다음은 은행지점코드입니다. 일본은 은행지점 정보를 알지 않으면 송금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한 영업점에서 정해진 고객만 관리하고 다른 지점 고객은 관리하지 않나봅니다.

     

    지점코드는 한자(칸지), 세자리 숫자로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영어 안됩니다. 현지은행 처리과정에서 문제가 생길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은 계좌번호 입력입니다. 일본의 은행 계좌번호는 매우 간단합니다. 7자리를 넘어가지 않습니다.

    다음은 보통계좌, 당좌계좌 설정입니다. 普通口座는 보통계좌, 当座口座는 당좌계좌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통장은 보통계좌일 가능성이 큽니다만, 제대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전화번호 입력입니다. 일본전화번호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다음단계는 수취인의 우편번호와 주소 입력입니다. 당연하지만 일본주소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수취인 계좌에 표시될 명의자명입니다. 위에서도 장점으로 언급했는데, 회사에서 부여한 고유고객번호 등이 있을 때, 이곳에 넣으면 매우 일처리가 수월해집니다.

    다음은 송금 목적, 자금 출처, 직업 정보 선택입니다. 해외 송금시 흔히 묻는 이유들입니다. 엄격하게 묻진 않지만, 허위로 작성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 아래로는 발송인, 수취인 정보가 나옵니다.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고 이상이 없으면 확인을 누릅니다.

    확인을 누르면 가상계좌로 얼마를 보내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동시에 카카오톡, 메일로도 알람이 옵니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계좌인증에 사용한 계좌에서 출금해야하고,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등 간편이체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한번에 금액을 이체해야합니다. 두번 세번 여러번 나눠서 보내면 안됩니다.

    입금단계는 총 다섯단계입니다.

     

    입금이 확인되면 이렇게 앱으로 알람이 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과 메일로도 알람이 옵니다.

    그리고 오늘 오전 11시 50분쯤 서류가 정상적으로 접수되었고 송금이 진행중이라는 앱푸쉬, 카카오톡, 메일이 왔습니다.

     

    중간에 현지은행 검토중이라는 알람도 오는데, 스킵하겠습니다.

    이렇게 오후 1시 47분경, 해외송금이 완료되었습니다.

     

    거의 13~14시간만에 해외송금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제 상대한태 연락해서 입금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하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이렇게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은행이 아니다보니 1회 한도 5,500,000원, 1년 한도 55,000,000원이라는 제한이 있습니다. 한도가 다차면 다른 송금 서비스를 이용학나 은행을 이용해야하므로 이점 주의하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로그인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제주살암을 구독하여 포스트를 제일 먼저 받아보세요!

    Nord VPN 가입하기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