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한 사업용 통장 개설 및 기업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금융/국내은행, 증권사, 금융서비스 2018. 12. 15. 15: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뵙네요.


    오늘은 신한은행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하지만, 그냥 신한은행이 아닌 신한 기업인터넷뱅킹입니다.


    기업 인터넷 뱅킹은 개인 인터넷 뱅킹과 다르게 은행용 공인인증서가 4,400원, 범용은 무려 110,000원입니다.

    아마 보험이나 세금계산서 발행도 포함되어있어서 그런거 같네요.


    그 전에 제가 미성년자인건 아시죠? 그래도 나이제한은 걸려있지 않습니다. 고등학생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신한은행 지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들고가실 서류는 한도제한계좌라면 사업자등록증, 일반계좌라면 발행하신 세금계산서도 같이 들고가주세요.


    참고로 한도제한계좌는 1인당 1개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전에 만들어 놓은 계좌가 있어서 일반계좌로 만들어야 했습니다.


    계좌는 자신의 이름 옆에 () 안에 사업명이 들어갑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리고 이렇게 기업인터넷뱅킹 신청을 완료했다는 서류도 줍니다.

    이렇게 기업명과 출금계좌, OTP 정보가 나옵니다.


    제가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친 부분이 제일 중요한데 그곳에는 이용자ID가 적혀있습니다. 이 아이디를 알아야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OTP는 5000원, 10000원 짜리가 있는데 5000원은 질의응답, 10000원은 카드형식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그러나 저는 이미 씨티은행 OTP를 쓰고있어서 이걸로 등록했습니다. 제가 개인사업자여서 제 개인것으로 된 것 같은데, 법인분들은 개인이 쓰던 OTP를 등록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럼 이제 신한 기업인터넷뱅킹(https://bizbank.shinhan.com/)으로 들어갑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됩니다.



    가운데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파란색 메뉴에 있는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으로 들어갑니다.


    원하시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합니다. 저는 은행용 공인인증서를 선택했습니다. 일년에 4,400원입니다. 4,400원은 개인이 범용인증서를 발급받을 때 가격인데 말이죠...


    여기서 아까 서류에 있었던 이용자 ID를 입력합니다. 모르신다면 ID조회를 눌러서 찾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사업자 번호는 '-'없이 입력합니다.


    여기서 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한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세금계산서는 공인인증서 발급비용으로 발행합니다.


    출금계좌번호는 돈을 출금할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계좌를 발급하신 다음 사업용통장으로 비용을 송금해야합니다. 개인계좌로 해도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사전발급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으나, 그냥 동의를 누르시면 됩니다. 미동의를 누르면 다시 신한은행을 가야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OTP를 켜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다음을 누르면 이렇게 정보를 확인하는 탭이 나옵니다. 세금계산서는 입력하신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여기서 또 다음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저장위치가 나오고 비밀번호 입력이 나옵니다.

    공인인증서의 이름은 '(회사이름)+승인자'입니다. 이제 로그인을 클릭하고 아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최초로 로그인을 하시면 이렇게 신규가입약관이 나오고 이체 최고한도가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마지막으로 이용자 비밀번호를 설정해야합니다. 이용자 비밀번호는 영문자와 숫자를 혼용하여 6~8자리로 설정합니다. (폰뱅킹+인터넷뱅킹은 숫자만 사용)


    여기까지 설정하시면 다 끝니고 기업인터넷뱅킹으로 로그인됩니다. 다음번에는 기업인터넷뱅킹은 어떠한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였습니다.

    로그인 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CLICK DONATE TO SUPPORT JEJUSTUDENT(JEJUSALA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