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aypal(페이팔) 계좌 설정하기
    IT리뷰/인터넷 2018. 9. 2. 13:32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팔 계좌설정에 대한 포스팅을 올리겠습니다.


    제 페이팔 계정으로 로그인 한 장면입니다.



    우선 프로필 옆에있는 설정을 누릅니다. 그리고 프로필 및 설정메뉴로 들어갑니다.



    옆에있는 메뉴에서 금융정보로 들어온 후, 새 은행계좌 연결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계좌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 한국의 원화통장만 가능합니다. 미화통장으로 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이름은 자신의 블로그 이름이 아닌 개인 이름 사용으로 하셔야합니다. 만약 페이팔에 등록된 이름과 통장이름이 일치하지않는다면 5000원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은행이름은 아무거나 입력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 그림에는 없지만 주민등록번호도 적으셔야합니다.


    Ctrl+F로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은행코드에 대해서도 알아두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농협은 Nonghyup으로 적혀있지 않고 agricultural cooperation으로 적혀있습니다. 우리말대로 적혀있지 않습니다. 07과 같이 수협도 fisheries cooperatives로 적혀있습니다.


    제가 등록한 은행은 씨티은행인데 한미은행과 합병하기 전까지의 코드인 53번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저 코드로 적어도 문제없습니다.


    가장 큰 문제점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입니다.

    Standard Chartered라고 치면 나오지 않습니다. Korea First Bank라고 쳐야 나옵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의 다른 이름이 SC제일은행이고 제일은행이랑 병합한거니 제일은행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그외에 HSBC는 Hongkong and Shanghai banking corp, 산업은행은 Korea development bank이런 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계좌정보가 최신은 아닌가 봅니다.


    이렇게 계좌를 등록하면 페이팔에서 계좌인증을 위해 등록된 계좌로 2번 돈을 송금합니다. 기간은 2-4일정도 소요됩니다.

    이렇게 소액의 돈을 보냅니다.


    이제 계좌 인증하는 법입니다. 



    아까 설정에서 계좌옆에있는 편집을 누릅니다.


    현재 이 그림에는 없지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에 '기본으로 설정', '삭제', '추가'처럼 '확인'이란 버튼이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송금액을 입력하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그럼 금액1, 금액2에다가 아까 송금받은 금액을 입력하면 계좌인증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페이팔 계좌설정이 끝났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였습니다.


    로그인 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하트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CLICK DONATE TO SUPPORT JEJUSTUDENT(JEJUSALA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