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국투자증권 이체수수료 면제받는 법(카카오뱅크 제휴계좌 개설)
    금융/국내은행, 증권사, 금융서비스 2022. 1. 27. 11: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제 주거래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인데, 여기는 이체수수료시 일반 등급은 무조건 500원을 부과하는게 아쉽습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이체는 잘 안하는 편인데, 필요할때는 500원을 내긴합니다. 그래도 아까우니 아낄 방법을 찾다가 몇가지를 발견했습니다.

     

    첫번째로는 '간편송금'입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상대한테 송금하는 방법인데, 한 번 할때 200만원이 최고입니다. 은행에서 200만원은 큰 금액일지 몰라도 증권사에서 200만원은 매우 작은 금액입니다. 몇 천만원 계좌에서 수십번 송금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두번째로는 제휴 은행을 통해서 출금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한국투자증권 앱으로 만들면 그런 혜택이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받냐고요?

     

    그렇습니다. 은행제휴로 계좌를 하나 더 만드는 것입니다.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 만들 수 있는 은행은 카카오뱅크, IBK 두 곳이 있습니다.

     

    따라서 과정이 한국투자증권 앱 개설계좌카카오뱅크 제휴 계좌카카오뱅크(→원하는 금융회사)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실행합니다.

    아예 처음부터 카카오뱅크를 증권회사 허브은행으로 만드는 것도 좋은 생각

    카카오뱅크 아래 메뉴 중 두번째로 들어간 다음, 위 메뉴에서 '제휴'탭으로 들어갑니다. 그 중 증권사 주식계좌를 누르고 아래로 스크롤 해 한국투자증권을 선택합니다.

     

    주식계좌 개설하기를 누르고 약관에 동의를 합니다.

     

    이렇게 기존에 한국투자증권 계좌가 있는 사람들은 혜택을 받을 수 없다고 뜹니다. 이미 뱅키스로 혜택을 받아서 안받아도 상관 없습니다.

     

    다음으로는 증권계좌를 연결할 카카오뱅크 계좌를 선택합니다.

     

    계좌비밀번호 4자리를 설정하고 신분증 촬영을 합니다.

     

    카카오뱅크 인증을 하면 카카오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으로 계좌개설을 신청합니다. 그래서 한국투자증권에서 승인할 때 까지 기다려야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1분 내로 개설 승인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한국투자증권 앱으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저는 이미 한투 앱을 사용중입니다. 그래서 신규 가입자와 다를 수 있습니다.

     

    한투앱에 들어가서 로그인하면 바로 이렇게 비대면으로 은행 제휴 계좌를 만들었다고 뜹니다. 확인을 누르고, 연결할 계좌가 본인 소유라는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원래 입력한 내용이 있다면 이렇게 자동으로 본인 정보가 입력됩니다. 특이하게 이번에는 학교 이름까지 물어봅니다.

     

    마지막으로 투자에 관한 위험고지 확인 및 동의까지 마쳤다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제 첫번째 과정입니다. 한투앱 개설계좌에서 카카오뱅크 제휴 계좌로 송금을 합니다. 당사 이체이므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다음으로는 카카오뱅크 제휴 계좌에서 카카오뱅크로 송금입니다. 카카오뱅크가 주 거래 은행이라면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면 되고 아니라면 카카오뱅크에서 다른 금융회사로 이체하면 됩니다.

     

    두세번 송금하기 귀찮다면 그냥 원래 계좌를 버리고 카카오뱅크 제휴 계좌를 사용하면 됩니다. 당사이체출고로 뱅키스계좌→카카오계좌로 옮길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에서 한국투자로 주식을 옮기는 것은 수수료가 없고 바로 처리됩니다.

     

    카카오뱅크 제휴계좌의 관리점이 고객센터이므로 우대수수료가 적용 될 것 같습니다(무료 수수료 급이 아닌 뱅키스 수수료급.) 원래 계좌를 버리기 싫다면 계속 사용하면 되고 옮겨도 괜찮다면 카카오뱅크로 옮겨서 새로 거래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결론은 처음부터 카카오뱅크나 IBK제휴로 만들자 입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