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구은행 IM뱅크 비대면 계좌개설하기
    금융/국내은행, 증권사, 금융서비스 2021. 7. 16. 14: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방학한지 어느덧 4주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개인 시험일정도 끝나서 창원이나 주변 여행을 다녀올까 하는데 재미있는 기사를 봤습니다. 대구은행에서 '핫플적금'이라는 상품을 출시했는데, 대구은행에서 지정한 대구/경북 지역의 핫플 지역에 가서 GPS로 위치인증을 하면 추가 금리를 준다는 상품입니다. 일단 금리를 떠나서 여행계획 잡기가 쉬울 것 같고 찾아다니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서 가입해보기로 했습니다. 핫플적금은 추후에 적어보겠습니다.

     

    근데 대구은행 계좌가 없으므로 우선 계좌개설을 해야합니다. 대구은행이 제 첫번째 지방은행 계좌가 될 줄은 몰랐습니다. 제주에 살았지만 제주은행 계좌가 없고 지금은 창원에 살지만 경남은행 계좌가 없습니다.

     

    IM뱅크 앱을 설치합니다. 

    시작하기를 누르고 전체메뉴를 누릅니다.

     

    계좌개설 - 입출금계좌개설을 누릅니다.

     

    제가 가입한 입출금통장은 IM스마트통장입니다.

     

    실적없이 여러 수수료를 면제해주기 때문입니다.

     

    휴대전화 인증을 하면 계좌여부, 인터넷뱅킹 가입여부를 확인하고 가입을 진행합니다.

     

    안내문을 읽고 약관에 동의를 누릅니다.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하므로 한도제한으로 계좌개설이 되는데, 하루 대면/비대면 출금 각각 100만원입니다. 나쁘진 않지만 한도제한이 걸려있으면 불편하므로 푸는 것이 좋은데, 정기적금으로 한달에 10만원 이상 3개월이 경과되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자택주소, 직장주소를 입력하고 직업, 자금원천, 거래 목적을 적습니다. 저는 주소지가 지금도 제주이므로 자택주소는 제주를 적고 직장주소에 학교주소를 적었습니다.

     

    다음은 조세정보 입력입니다. 국적을 선택하고 해외 조세목적상 거주지가 있으면 입력합니다.

     

    다음은 거래목적 선택입니다. 참고로 저축 및 투자 관련 목적이 없어서 기타로 선택했습니다. 실제로도 적금때문에 가입을 하는 거고 앞으로도 적금 말고는 이 통장을 생활비 결제 용도에 쓸 계획이 전혀 없습니다.

     

    이제 신분증 촬영입니다. 지원되는 신분증은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입니다.

     

    제가 12시에 진행을 했는데, 다음날 영업일에 처리가 된다고 알림이 떠서 다음날에 진행했습니다. 이상이 있으면 다시 찍으면 됩니다. 찍고나면 추가 인증을 하면 되는데, 여기는 특이하게 얼굴인증이 있습니다. 다른은행 계좌가 없으면 얼굴인증이나 영상통화 인증으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계좌번호 인증으로 했습니다.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대구은행으로부터 1원이 입금되고 네자리 숫자가 적혀져서 옵니다. 그 네자리 숫자를 적어줍니다.

     

    마지막 단계입니다. 통장비밀번호를 신청하고 관리영업점, 계약서류 다운로드를 하면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그럼 계좌번호가 나오고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여기서 바로 인터넷뱅킹 가입도 가능한데, 이미 기니 여기서 한번 끊고 다음에 인터넷뱅킹 가입 및 오픈뱅킹 등록도 써보겠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