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카드 신청하기)
    금융/국내은행, 증권사, 금융서비스 2021. 7. 13. 17:21
    반응형

    (2022.03.06) 2022년 3월부로 프로모션 제공이 70만원에서 30만원으로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2월 28일에 기습적으로 통보한게 좀 황당합니다. 어쨌튼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http://tamna.jeju.go.kr/mainView.do

     

    탐나는전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카드,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카드 소개, 탐나는전 해택 안내, 탐나는전 가맹점 안내, 탐나는전 사용 안내, 10%추가적립

    tamna.jeju.go.kr

    방학이고 해서 오랜만에 제주로 내려왔더니 탐나는전이라는 새로운 지역화폐가 생겼습니다. 탐나는전은 지류 상품권이나 선불카드 또는 체크카드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지류 상품권을 구매할 때는 10%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카드를 충전할 때에는 10%를 추가로 적립해줍니다(단, 도의 사정에 따라 혜택이 종료될 수도 있음.) 지류 상품권은 도내 농협, 제주은행에서 한달에 30만원(설날, 추석, 연말인 달에는 한시적으로 100만원까지 혜택 제공) , 연내 500만원 한도로 구매 가능하고(제주은행 서울지점, 부산지점 구매 불가), 카드는 은행계좌와 연결하면 200만원 한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류 상품권을 구매할때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하고 카드 사용때에는 사용액의 30%, 전통시장에서는 40%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제주 내에서는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KB페이와 삼성페이에 등록이 가능합니다. 근데 지금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쓸일이 없습니다.

     

    다만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대형마트에서 사용 불가능하고 스타벅스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스타벅스는 모든 지점이 직영점이고 주소가 서울로 등록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근데 배스킨라빈스, 탐앤탐스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홈페이지에서 사용처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탐나는전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 하고 이제 카드를 신청해보겠습니다. 탐나는전 카드의 좋은 점은, 도민이 아니여도 신청할 수 있고 주소지가 제주가 아니여도 배송이 가능합니다.

     

    일단 탐나는전 앱을 설치합니다. 단, 스토어 국가가 무조건 한국이어야 합니다. 다른나라에서는 안뜹니다.

     

     

    초기구동을 좀 기다리고 회원가입을 누릅니다.

     

    약관을 읽은 후 동의하고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름을 입력하면 주민번호 앞 7자리까지 입력하고 휴대폰 통신사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인증까지 합니다.

     

    아이디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보안비밀번호 여섯자리를 설정합니다.

     

    자택주소를 입력하고 회원가입 완료를 누르면 회원가입 끝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대로 자택주소가 제주가 아니여도 됩니다.

     

    회원가입후 초기화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카드 신청하기를 누르면 선불카드와 체크카드 중 선택하면 됩니다.

     

    선불카드는 이렇게 두가지 디자인이 있습니다. 저는 바다로 신청했습니다. 근데 카드 업체가 '코나아이'라는 곳인데 처음들어봅니다.

     

    체크카드는 국민카드에서 발행을 하고 디자인은 선불카드 귤이랑 같습니다. 여기 말고 국민카드 앱에서도 신청할 수 있고 연결은행은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이 있습니다.

     

    선불카드 신청을 누르면 이렇게 은행을 연결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근데 이번에도 그 미국은행이 없습니다. 진짜 씨티은행 빼고 다 있는 것 같습니다. 거기만 유일하게 오픈뱅킹 등록이 안되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국 SC로 등록했습니다.

     

    은행과 연결하면 영문이름을 입력하라고 하고 주소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그러고 다시 카드를 신청하면 이렇게 주소 확인과 다음 진행하기가 나옵니다. 저는 창원에서 받으려고 하다가 그냥 제주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선불카드로 신청하면 일반우편으로 배송된다고 합니다. 엄마한테 우편함 잘 확인하라고 전달해야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탐나는전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알려드리고 탐나는전 카드를 신청해봤습니다. 육지에서 탐나는전 지류 상품권을 구하기는 쉽지 않을테니 카드로 신청해서 제주여행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