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도 올때 들고와야 하는 은행카드
    ABOUT제주 2018. 2. 25. 21: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쓰는 블로그입니다.


    제주도에 올때 은행가서 돈을 뽑아야 하는데 수수료가 들면 돈이 아까워지고 기분이 약간 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에 올때 들고와야하는 은행카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농협

    제주도에서 가장 많은 은행은 농축협입니다. 농협은행 아닙니다. 농축협입니다. 거의 1000m에 하나 꼴로 있는것 같네요....

    농협이 수수료 면제를 잘 안해주지만, 제주도에서 가장 많은 은행이므로 영업시간내에 출금하면 수수료 면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www.saramin.co.kr/zf_user/bbs-tong/view/com_idx/37500

    2. 신한은행

    http://kmug.co.kr/board/zboard.php?id=design&no=44459


    사실 제주시에 신한은행은 3곳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 신한은행 카드를 꼭 들고와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a) 제주은행


    제주은행과 신한은행은 같은 신한금융계열입니다. 제주은행에서 신한은행게좌로 출금하면 타행출금이라고 표시되지만, 실제로는 당행출금 처리되어서 수수료가 신한은행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b) GS25


    출처:구글이미지

    작년에 GS25는 신한은행과 체결을 맺어 출금수수료가 신한은행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래서 저렴하거나 아예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출금이 가능합니다.


    주의: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3. 우리은행

    사실 우리은행도 제주시에 3곳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 카드를 들고와야 할 이유는 위에 신한은행의 GS25랑 목적이 같습니다.

    출처: 구글이미지


    위의 은행 말고는 다른 은행은 없는 것 같습니다. 국민 은행도 별로 추천하지 않고 씨티은행 카드도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제주도에 씨티은행이 하나밖에 없고, 7ELEVEN도 다른 편의점보다 적습니다. 우체국은행도 많이 보지 못했습니다.


    이상 들고와야 할 은행카드였습니다.


    CLICK HERE TO SUPPORT JEJUSTUDENT(JEJUSALAM)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