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실망이 컸던 카카오페이 체크카드(카카오페이카드 신청&개봉)
    금융/카드, 신용점수 2020. 5. 24. 12: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제가 최근에 카카오페이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페이 잔액에서 내 계좌로 송금할 때 10회까지만 무료로 제공하고 그 이후에는 수수료를 내라고 하고 있기 때문이죠.(ㅂㄷㅂㄷ) 그래서 할 수 없이 카카오페이를 쓰고 있습니다. 편리해서가 아니라 더러워서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은행계좌에 있는 카드 잔액이 부족할때나 카카오페이 가맹점이 아니여서 결제하기가 난감한 상황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이 카드에 가장 크게 실망한 이유는 맨 아래에 나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이 내용을 본다면 카카오페이카드 신청에 많은 고민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사항이므로 끝까지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신청

    카카오톡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더보기에서 카카오페이를 실행합니다.

     

    위 메뉴중 서비스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세요

     

    그러면 쓰기 메뉴중 페이카드가 있습니다. 페이카드를 탭합니다.

    카카오페이카드는 라이언만 있습니다. 아무래도 인기있는 캐릭터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아래로 스크롤하면 카드 타입이 두가지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형, 하나는 마일리지형입니다.

     

    마일리지형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를 적립해주는데, 연회비가 무려 3만원입니다. 왠만한 신용카드보다 더 비싼 것 같습니다. 그래도 1500원 당 1마일을 적립해줍니다. 사실 저는 대학생이 되어서 3만원을 내서라도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려고 했는데 작년에 있었던 '그 사건'으로 인하여 대한항공과의 연을 끊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일반형으로 신청했습니다. 만약 이 카드가 대한항공이 아니라 아시아나와 계약을 했다면 돈을 낼 의지가 충분합니다.

     

    여기에서는 은행이랑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닙니다. 이 부분에서 속고 신청한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사실 여기 있는 은행들이랑 '직접' 연결 하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페이 잔액을 통하여 '간접적으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페이에 돈이 부족하면 잔액을 자동으로 충전하는 식입니다. 따라서 이건 은행과 직접 연결하는 체크카드가 아닌, 카카오페이 잔액 혹은 카카오페이증권 체크카드입니다. 토스카드라고 생각하시면 편리합니다.

     

    이 부분을 보고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와 비슷할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은행과 '직접'연결할 수 있고 카드사는 신한카드(비자)입니다.

     

    이제 여기가 홍보의 마지막 부분입니다.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저는 일반형으로 신청했습니다.

     

    관련 서비스약관에 동의를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중간에 보안상의 이유로 캡쳐를 못했습니다. 여기 다음에는 정보 입력란이 나오는데, 본인의 영어이름, 주소, 수령 방법 선택이 있습니다. 수령방법에는 편의점도 있는데, 제주도는 지원을 안합니다.

     

    그리고 본인인증은 주민등록증이랑 운전면허증만 가능합니다. 즉, 만 17세 이상 카카오페이 회원만 카드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제주도인데도, 배송이 이틀밖에 안걸렸습니다.

     

    수령

    이렇게 경기도 성남에서 카드가 날라왔습니다. 참고로 카드 수령시에는 따로 본인인증을 하지 않았습니다. 내가 수령하든 타인이 수령하든 카드 활성화는 무조건 본인이 해야합니다.

    뒤에는 카드활성화용 코드가 있습니다.

     

    메인 종이를 펼쳐보면 이렇게 카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카드 활성화를 위한 코드, 카드 한도가 적혀있습니다.

     

    봉투 안에는 이렇게 카드 혜택이 들어있습니다.

     

    그 뒷면에는 이렇게 주의사항이 적혀있습니다.

     

    또 봉투안에는 약관종이가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이거 보는 사람 있나요?

    아까 카드가 붙어있던 부분을 떼어내면 이렇게 라이언이 머리띠를 하고 welcome 편지를 들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저기 흰부분은 카드가 이상한 것이 아니라 조명이 비춰진 것입니다.

    카드 근접샷입니다.

     

    카카오페이 카드에서 가장 최대 장점이라고 생각 되는 부분이 바로 저 QR코드입니다. 카카오페이를 켜고 QR코드를 인식하면 해당 카드주인의 카카오톡으로 송금하는 부분이 바로 나옵니다. 더치페이를 할 때 매우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의미로 카카오톡 송금을 받고있습니..... 농담입니다.

     

    카드활성화를 시키면 이렇게 카드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우에서 언급했듯이, 은행 간접연결 방식이기 때문에, 은행연결 등의 메뉴는 없습니다.

     

    카카오페이카드의 최대 단점입니다. 삼성페이 등록이 안됩니다. 저는 평소에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고 휴대폰만 들고 다닙니다. 왜냐하면 삼성페이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삼성페이 지원을 안해서 결국 카드를 따로 들고 다녀야하는 불편이 생깁니다. 따라서 카카오페이+삼성페이를 만족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는 삼성페이를 지원해서 더욱 화가 나는 부분입니다.

     

    저는 이 단점을 어떻게 해결해야 될지 고민이 많습니다. 카카오페이 미 가맹점에서 카카오페이 잔액으로 결제하고 싶은데 이를 삼성페이를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복잡하지만 무슨 상황인지 대충 이해가 가리라 싶습니다.

     

    그래서 당분간 지갑을 들고 다니려 합니다. 수수료를 내면서까지 계좌이체하고 싶진 않기 때문입니다.

     

    이점 잘 생각해보시고 카드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로그인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