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페이증권계좌 비대면 개설하기(성인, 미성년자 가능)
    금융/국내은행, 증권사, 금융서비스 2020. 3. 30. 20: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저는 엄마와 돈을 주고 받을때 카카오페이를 사용합니다. 카카오톡으로 편하게 수수료없이, 빠르게 송금할 수 있어서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얼마전 톡 내용을 보던 중 이런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페이머니 업그레이드 대상자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업그레이드시 연 5% 이자를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들어가봤습니다.

     

    이자를 매주 지급 한다고 하니 증권사의 CMA계좌 같은 개념인가 봅니다. 금융사 이름도 카카오페이증권입니다. 증권계좌라서 계좌번호도 나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을 통하지 않아도 바로 입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증권계좌로 업그레이드 하면 이자지급, 송금한도 증액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인데, 미성년자도 가능합니다. 신한, 우리 빼면 다른 증권사는 미성년자는 비대면 계좌개설을 못하는데 말이죠. 주민등록증이 있으면 계좌개설이 됩니다. 단, 이것도 20영업일 제한이 걸리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캡쳐를 못한 부분이 있는데, 시작하기를 누르면 약관동의가 나옵니다. 약관을 읽어보시고 넘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부터는 보안정책으로 인하여 캡쳐를 못했습니다. 그래서 다른폰으로 찍은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첫번째는 기본정보 입력입니다. 카카오페이 실명인증을 끝낸 사용자는 이름, 성별, 핸드폰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자택주소는 별도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자금으로 이용할 것인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직업선택, 소득, 사용목적, 납세국가 등이 있습니다. 주부/학생/직장없음으로 하면 소득과 사용목적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대부분의 이 직업군들이 저런 목적이여서 그런가 봅니다. 

     

    대한민국 외 납세자도 계좌개설이 가능한데, 정보를 제출해야합니다. 자세히 보지는 않았지만, 미국인지 아닌지, 아니라면 납세국가를 선택한 뒤, 영문이름, 영문주소 등을 써야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다음은 신분증 확인입니다.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꼭 실물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카드를 발급받을 때에는 자신의 신분증 정보를 알고 있으면 실물이 필요없지만, 이건 계좌개설이기 때문에 꼭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노란 틀 안에 신분증을 맞추면 자동으로 사진이 찍힙니다. 단, 찰칵소리가 매우 큽니다. 되도록이면 아무도 없는 곳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신분증을 촬영하면 정보가 나옵니다. 참고로 카카오에서 신분증 정보 중, 생년월일(주민번호 앞자리)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다면, 다시 촬영해야 합니다. 왜 그런 것인진 모르겠지만요.(경험담)

     

    다음은 계좌인증입니다. 은행 비대면 계좌 개설 할 때처럼, 계좌인증을 하면 됩니다. 저기 1원 받을 계좌를 탭하면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계좌 목록이 뜹니다.

     

    아이고 많다
    씨티가 이때 전산점검시간이었는데, 내용확인이 가능했네요.

    저기 분홍캔디 같이 저 네글자를 기억하고, 카카오에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저 계좌개설 도중 홈 화면으로 가도 입력한 내용이 초기화된다든가의 현상은 없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계좌인증까지 끝냈으면 계좌개설은 거의 다 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계좌개설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계좌번호가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금융사는 카카오페이증권입니다. 앞으로 은행 앱에 추가가 될 것 같습니다.

    5% 프로모션은 2020년 5월까지만 진행하고 6월이 되면 다시 0.n%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이자는 계좌에 만원 이상 넣었을 때 들어옵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로그인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제주살암을 구독하여 포스트를 제일 먼저 받아보세요!

    Nord VPN 가입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