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 WON뱅킹 비대면 계좌개설+타행 공인인증서 등록하기
    금융/국내은행, 증권사, 금융서비스 2020. 1. 7. 18: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어느덧 제가 20살이 되었습니다. 이 말은 성인이 되었다는 뜻이죠. 은행에서의 완전한 개인활동은 만 19세가 되어야 가능하지만, 곧 있으면 부모의 동의없이도 혼자서 은행일을 다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성년자로서의 은행활동을 곧 끝내야 할 것 같습니다. 만 19세가 되는 날에 미성년자로서의 은행 활동 공식 종료를 선언하도록 하겠습니다.(6월 말)

     

    우리은행 비대면 계좌개설은 만 17세 이상부터 가능합니다.(주민등록증 발급 나이) 비대면으로 계좌개설 시 하루 100만원으로 한도제한계좌가 만들어지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우리 WON 뱅킹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트는 안드로이드10 기준입니다.

     

    회원가입하기를 눌러줍니다. 우리은행 입출금통장이 있는 분은 아이디가입으로, 없는 분은 비대면 계좌개설 채널로 넘어갑니다.

    이름, 주민번호, 통신사, 전화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우리은행 계좌가 없었으므로 비대면 채널로 넘어갔습니다.

    비대면 입출금통장은 다 이 상품으로 가입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체크카드는 따로 개설하려고 계좌개설만 했습니다. 따라서 체크카드 신청 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인명의의 휴대폰 보유, 본인의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보유, 한달이내에 입출금통장 개설이력이 없는 경우에만 계좌 신규가 가능합니다. 외화통장, 예적금 통장 개설의 경우는 개설이력에서 제외됩니다.

    이제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 실물을 준비해서 촬영해주시면 됩니다.

    신분증 사진과 주민번호와 발급일자는 가린 상태입니다.

    앱이 자동으로 이름, 주민번호, 발급일자를 인식합니다. 틀린 부분이 있다면 직접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래 공백부분은 전부다 잘랐습니다. 계좌인증밖에 없습니다.

    이제 타행 계좌 본인인증이 남아있습니다.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계좌로 1원이 송금됩니다. 송금자명은 "우리OOOO"라고 나옵니다. "우리" 숫자 네 글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거지인거 인증하기 싫어서 잔액도 블러

    저는 제 주거래 은행인 씨티은행으로 받았습니다. 빨간색으로 가린 부분을 아까 그 화면에서 입력하면 됩니다.

    약관에 동의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영문이름, 주소, 집전화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영문이름은 로마자 표기법에 따라서 자동으로 추천되니, 틀린 경우에는 바르게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로 내리면 직업, 거래목적, 자금의 원천, 해외 납세의무 등의 정보가 있습니다. 해외 납세의무는 한국 비거주자가 아니라면 거의 건들일 일이 없습니다.

    이건 왜 해야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관리점을 선택해서 거주지와 가장 가까운 관리점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분명히 시간순으로 올리고 있는 건데, 왜 뒤죽박죽 느낌이 드는거지?

    그 다음에는 통장 비밀번호 네자리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이 과정까지 다 끝나면 통장개설은 완료된 상태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할일이 남았죠, 전자금융 가입을 해야합니다.

    출금계좌번호는 가린 상태입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생성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보안매체 선택입니다. 보안매체 종류는 모바일 OTP, 보안카드, 타행 OTP가 있습니다. 저는 씨티은행 OTP가 있으므로 타행OTP를 선택하였습니다. 모바일 OTP는 앱을 따로 깔아야합니다(아마도). 보안카드는 이용해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실물 카드가 집으로 배송되는 형태일까요? 확실한 것은 OTP사용시 보다 송금한도는 낮습니다.

    OTP사용시 이체한도는 1회 1억, 1일 5억입니다. 그러나 비대면 계좌개설이므로 하루 100만원으로 제한됩니다. 한도 제한이 풀리면 최대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도 제한을 푸는 방법은 더 연구해서 따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계좌개설+전자금융가입이 모두 끝났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잘 설정되었는지 확인해줍니다.

    가린부분은 계좌번호입니다.

    로그인이 된 것을 확인하면 모든 과정이 정상적으로 처리 된 것입니다. 공인인증서 설정을 안하실 분들은 여기서 나가셔도 됩니다. 타행 공인인증서 설정을 시작하겠습니다. 맨 아래 메뉴의 "전체메뉴"로 들어갑니다.

    옆 메뉴에서 인증/보안을 선택하고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합니다.

    다른 기관 인증서 등록/해제를 선택합니다.

    올바른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아이디, 주민번호는 가렸습니다.

    정보를 확인하고 등록하기를 누릅니다.

    이렇게 타행 공인인증서까지 등록을 모두 마쳤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상당히 길었습니다. 끝까지 봐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하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였습니다.

    2020/01/07 - [금융] -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COOKIE CHECK 발급받기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COOKIE CHECK 발급받기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제가 카페에서 우리은행 계좌개설 포스트를 쓰던 중,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한 번 이 포스트를 작성해보기로 했습니다. 2020/01/07 - [금융] - 우리 WON뱅킹 비대면 계좌개설+타행 공..

    jejustudent.tistory.com

    로그인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제주살암을 구독하여 포스트를 제일 먼저 받아보세요!

    Express VPN 가입하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