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새로운 버전의 애드센스 광고 (Google Adsense) 블로그에 집어넣기
    IT리뷰/인터넷 2019. 2. 4. 22: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제가 이제 어느덧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8개월 째가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100달러를 채우지 못해 수익금은 못받았지만요...)


    제가 어느 한 블로거의 요청으로 이 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학생 CEO라는 블로거분이 저한테 요청하셨습니다. 학생 CEO님의 블로그도 많은 방문 바랍니다. (https://studentceo.tistory.com, 링크 클릭시 이동)


    사실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다는 방법은 다른 블로거들이 많이 써놨기 때문에 따로 작성을 안하려고 했으나, 최근 애드센스가 새로운 서비스를 개시했고 홈페이지도 달라져서 제가 새로운 버전의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개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그냥 크기를 설정해서 개제하는 방법 뿐만 아니라 다르게 개제하는 방법도 알려드리려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자신의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최종 지급일을 모시면 아시겠지만, 아직도 못 받았습니다.....

    1. 자동 광고

    자동 광고란, 사용자가 직접 집어넣지 않고 구글이 해당 사이트의 구조를 파악해 적절한 곳에 광고를 넣는 방식입니다. 이 방법은 가장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이트가 좀 더러워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옆에 메뉴에 있는 광고 - 자동 광고로 들어갑니다. 전체 설정에 있는 펜을 누르면 표시할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광고가 보통 보는 티스토리의 광고 종류입니다.

    아래로 스크롤 하시면 더 많은 광고 종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위에 있는 오버레이 광고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일반 텍스트&디스플레이 광고도 흐름을 방해한다고 생각하는데 위에 두 광고는 불편함을 극대화 할 수 있어서 안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주살암 말고 망한 두 사이트들...

    그 다음 광고를 개제할 URL을 설정해야 합니다. 새 URL그룹을 눌러서 자신들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URL을 추가하면 광고 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갑니다.


    URL그룹의 이름을 설정해주면 블로그 주소 설정이 다 끝났습니다.


    그럼 자동광고 첫번째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저기 자동 광고 설정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코드가 나타납니다. 이 코드를 복사해 자신의 블로그 HTML의 <head>와 </head>사이에 집어넣으시면 됩니다.


    자동 광고를 설정하시면 이렇게 본문 사이에 광고가 들어갑니다. 광고 크기는 구글이 정하므로 흐름이 끊기긴 합니다...


    2. 광고 단위 설정

    가장 일반적인 광고 코드 생성 방법입니다.

    메뉴의 광고 - 광고 단위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광고 이름은 원하신 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광고 크기에 대해서도 설명하겠습니다.

    반응형은 블로그 페이지 크기에 맞춰서 광고가 나오는 방식입니다.

    그 외에는 자신이 원하는 크기로 고정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광고 크기를 어떻게 설정하셔야 할지 모르신다면 확인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개발자님, 구독기능은 언제 만들어주시나여?

    자신의 블로그 관리 페이지 옆에 있는 플러그인을 들어갑니다.


    플러그인에서 광고 크기를 선택하시면 필요한 광고 사이즈를 말해줍니다. 이에 맞춰서 광고 크기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광고 설정을 다 마치면 광고 코드가 나옵니다. 코드 유형은 비동기로 하셔야 합니다. 동기는 광고를 먼저 업로드한 후 블로그 내용을 업로드하는 것이고 비동기는 블로그 내용을 업로드한 후 광고를 업로드 하는 방식입니다.


    광고가 서버랑 통신이 안되면 블로그 내용이 안나오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므로 비동기로 하셔야 합니다.


    이제 이 광고 코드를 아까 플러그인에 집어넣으시면 끝이 납니다.

    플러그인에 맞춰서 광고를 개제하면 본문의 위에 개제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3. 일치하는 콘텐츠

    이 광고는 아무나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구글이 홈페이지의 내용이 많다고 판단되는 블로그만 쓸 수 있습니다. 즉 포스트한 수가 적다면 이 광고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저도 3개의 블로그 중에서 이 제주살암 블로그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까 여기에서 일치하는 콘텐츠를 선택해줍니다.


    여기에서 운영 가능한 사이트를 찾을 수 있고 광고 옵션(텍스트, 디스플레이 등등), 스타일, 크기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반응형 광고이므로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반응형에 집어넣으셔야 합니다.

    저는 이렇게 맨 끝에 설정하였습니다. 검정색으로 가린 부분에 광고가 뜨고 나머지는 제 블로그의 다른 글이 뜹니다.


    이렇게 오늘은 광고를 개제하는 세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습니다.


    작년과 다르게 구글이 점점 광고 유형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솔직히 자동 광고는 무효 트래픽으로 시비를 걸지 않을지 걱정되긴 하지만, 구글이 연구하여 내놓은 서비스라고 생각하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이 포스트를 작성하도록 아이디어를 주신 학생 CEO(https://studentceo.tistory.com)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다음에 다른 주제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였습니다.


    로그인 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더 나은 블로그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후원계좌 : 신한 제주살암 110-498-196451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