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국에서 라인페이카드 수령, 라인페이 사용 등록하기
    금융/해외은행, 금융서비스 2018. 12. 28. 22: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제가 라인페이카드를 한국에서 받았습니다.


    라인페이카드는 JCB선불카드여서 JCB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수수료가 4%나 되고 본인인증 전까지는 해외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일본에 거주하지 않는 외국인은 사용이 불가능해서 일본 국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제가 이 카드를 만든 이유는 라인 포인트를 쌓아서 라인페이 잔액으로 바꾼다음, 라인페이카드로 아마존에서 이용하기 위함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편의점에서 라인페이카드를 구매할 수 있었으나, 올해 초에 중단되어서 무조건 우편물로만 받아야합니다.


    우편물로 받기 위해서는 우편물도 수령이 가능한 배송대행지를 통하여 한국으로 받아야 합니다.


    참고로 배송비가 14달러이므로 잘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한 달전 부터는 실물카드 말고도 가상카드로만 발급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으니, 굳이 이 방법이 필요하지 않은 분들은 가상카드로만 하셔도 됩니다.


    그럼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받아보는 페덱스

    저는 몰테일을 통해서 받았습니다. 국내 통관이 완료되었다고 롯데 글로벌 로지스에서 카톡이 와서 저는 소포로 받는 줄 알았는데 페덱스가 딱 왔습니다.


    참고로 배대지에서 금요일에 발송해서 토요일 오전에 인천에서 통관이 완료되었다고 카톡이 왔습니다. 역시 페덱스가 빠르긴 하네요.


    국내에서는 롯데로지스가 우체국으로 넘겨서 받았습니다.


    제가 제주도에 살아서 그런지 카드는 어제 받았습니다. 중간에 주말과 크리스마스가 포함된걸 생각하면 3일만에 받았네요.

    페덱스의 상자가 진짜 설계가 잘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저기 Pull to open을 당기면


    이렇게 열리고 뚜껑을 열면 됩니다.


    안에는 이렇게 라인페이카드와 폰타카드가 있습니다. 폰타카드는 다음에 보도록 하죠.


    라인페이카드의 우편물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왼쪽은 수령인 주소이고 오른쪽은 발신인 주소입니다.


    뒷면에는 이렇게 일본어가 짧게 적혀있습니다. 제 짧은 일본어 실력으로 이 문구를 해석하면 '당신의 스마트폰의 지갑에 라인페이 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하세요" 일겁니다.


    안쪽에는 LINE이라고 꾸며져 있습니다.


    안쪽에 라인페이카드의 실물이 있습니다. 저는 브라운으로 주문했습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카드 브랜드는 JCB입니다.


    위에 세장은 쓸데없어서 그냥 붙인거 맞습니다. 라인페이에서도 질리도록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근접샷입니다. 앞면은 일반카드와 다를 거 없습니다.


    일본을 제외한 나라들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를 따르는데 일본은 자신들의 규격인 JIS를 따릅니다. 그래서 자기띠의 폭이 좁습니다.


    JCB는 국제은행망 중 하나인 cirrus망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뒷면에 cirrus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제가 오른쪽에 길게 선을 그은 부분이 있는데 이건 고객번호입니다. 4.4.4.3 총 15자리로 되어있습니다.

    이 중 뒤에 3자리를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라인으로 들어가서 월렛->라인페이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잔액 아래에 있는 카드번호를 눌러줍니다.


    여기서 플라스틱 카드 사용 등록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이 플라스틱 카드가 없어도 온라인에서 쓰는 불편함은 없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카드번호가 다 나옵니다.


    그런데 온라인 결제가 중지되어있고 이를 해제 하여도 한 시간이면 다시 중지됩니다.


    그래서 플라스틱 카드를 인증하여 중지를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여기에 카드에 적혀있었던 고객번호의 마지막 세 자리를 입력해줍니다.


    인증이 끝나면 라인월렛에서 이용등록이 완료되었다고 뜹니다. 그 외에는 뭐 충전해서 사용하라는 뜻입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초록색 대신에 브라운으로 바뀐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의 중지도 풀린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모바일 결제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중간에 Google Pay에 등록이 눈에 띌 수 있습니다.


    카드가 Google Pay에 등록이 되긴 하지만, 오프라인 결제에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일본은 자신들만의 NFC 규격인 Felica라는 규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이 Felica를 이용해서 교통카드를 사용하고(대표적으로 스이카, 파스모) 비접촉식 결제도 이 Felica를 이용합니다.


    이 NFC결제 업체중 QuicPay라는 곳이 있는데 라인이 QuicPay랑 제휴를 하고 구글이랑 제휴를 하여 QuicPay를 통하여 Google Pay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QuicPay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Felica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이여야 하는데 Felica가 들어간 스마트폰은 일본 내수용으로만 팔리고 있습니다.


    결론은 한국판 스마트폰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이 라인이랑 제휴한 QuicPay는 현재 안드로이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제가 언제 일본판 스마트폰을 구한다면 이에대한 등록방법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였습니다.



    로그인 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CLICK DONATE TO SUPPORT JEJUSTUDENT(JEJUSALA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