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본의 050전화번호인 IP 전화번호 만들기 (라쿠텐 SMARTALK)
    IT리뷰/애플리케이션 2018. 12. 25. 18:16
    반응형

    Express VPN 가입하기


    (2019.02.27수정)

    OTO에서 2019.02.26을 기준으로 착신번호 발급 서비스를 중단하였습니다. 따라서 OTO번호를 이용한 방법은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스카이프를 이용하여 발급받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03/13 - [IT리뷰/인터넷] - 일본 050 전화번호 생성하기 (MS Skype 스카이프)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070 전화번호격인 IP전화번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려 합니다.


    IP전화번호 서비스인 SMARTALK은 기본료가 들지 않고 일본 국내 통화는 30초에 8엔만 부과됩니다. 해외통화도 일본 국내 통화와 똑같은 가격이고 특정한 050 전화번호와의 통화는 무료입니다.


    저 말고도 다른 분들께서 이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그러나 라쿠텐이 SMARTALK을 인수하면서 일본 전화번호를 인증하라고 바뀌였습니다.


    그래서 이 서비스에 가입하시려고 했다가 포기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OTO번호로 이 일본 전화번호 인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2018/11/10 - [IT리뷰/애플리케이션] - 한달 3300원으로 OTO 일본 전화번호 만들기(일본라인 인증가능)

    OTO번호가 아직 없으신 분들은 만들고 오시기 바랍니다.


    앞서 설명하기 전에 몇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1. 과정이 매우 귀찮을 수 있습니다.

    2. 소정의 요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그래봤자 150원 미만입니다.)

    3. 우선 이 포스팅을 다 읽고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중간에 필요한 과정이 있습니다.

    4. 050번호는 라인이나 카카오톡 인증이 안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우선 SMARTALK의 사이트인 https://smart.fusioncom.co.jp로 들어갑니다. (링크 클릭시 새 창으로 이동)



    가운데에 있는 빨간 버튼을 눌려줍니다. 신규가입이라는 뜻입니다.


    여기서 사용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고 가운데 문자 입력란은 그림에 보이는 문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오면 동의문이 뜹니다. 동의를 하고 위에 이메일 등록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이메일이 발송되었다고 뜹니다. 이제 이메일로 가봅시다.


    여기에 파란색으로 링크가 뜹니다. 이제 이 링크로 들어갑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가입 페이지로 넘어가고 또 다시 계약 동의문이 나옵니다.


    여기가 제일 중요합니다. 이제 여기에 자신의 OTO번호를 입력합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라쿠텐에서 전화번호를 보여주고 입력한 전화번호(OTO번호)로 이 전화번호(050)로 전화를 걸라고 하라고 합니다.


    120초가 지나면 이 전화번호는 만료가 되므로 빨리 전화를 거셔야 합니다.



    사실 이걸 맨 처음에 했어야 합니다. OTO크레딧을 먼저 충전해주셔야 합니다. 일본으로 전화를 걸려면 소정의 크레딧이 필요합니다.


    저는 이 크레딧을 지불하기 싫어서 무료로 충전했습니다. 무료충전은 미션같은거(?)로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음성통화로 아까 그 전화번호로 걸면 실패합니다. OTO크레딧을 충전해서 데이터 통화로 전화를 걸어야합니다.



    이제 그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줍니다.



    연결에 성공하면 음성이 이렇게 나옵니다. "고치라와 라쿠텐 코뮤니케이션 데스"


    만약 다른 말이 나온다면 전화번호를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까 인증 화면에서는 5초이상 걸어야 한다고 하는데 2초만 걸어도 인증됩니다.


    참고로 OTO는 3초이상 통화해야 요금을 부과합니다. 그래서 2초만 하셔도 요금은 부과가 안됩니다.


    다시 컴퓨터로 돌아와서, 다음버튼을 누르면 정보입력 화면이 뜹니다.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이 있습니다.


    아래에는 이름 입력란이 있습니다. 위에 있는 성명은 한자로 써주시고 아래에 있는 입력란은 가타카나로 써주세요.


    가타카나 입력란은 한국어 이름을 가타카나로 변경하여 쓰셔도 됩니다.

    네이버 사전을 이용하시면 빠르게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는 간단하게 배송대행지 주소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주소에 특수기호는 하이픈(-)만 허용됩니다.


    위에 체크박스는 단순한 메일 수신입니다. 가운데에는 신용카드 입력란이 있습니다. 지원하는 카드는 비자, 마스터, JCB, 다이너스 클럽, 아멕스, 일본 국내 카드인 미쓰비시 니코스가 있습니다.


    맨 아래부분은 비밀번호 변경시 질의응답란입니다. 여기에는 좋아하는 스포츠팀, 출신 고등학교, 어머니의 출생지 등이 있습니다.


    또 아래에 묻는 것이 있습니다. 연령대, 성별, 직업을 물어봅니다.


    다음으로 넘어오면 이렇게 정보확인란이 뜹니다. 틀린건 없으신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갑자기 분위기 토트넘

    아래로 스크롤 하시면 등록완료버튼이 나옵니다. 여기서 등록완료를 누르시면 입력하신 카드에 1엔이 부과됩니다.


    따라서 통장 잔고가 0원인 계좌와 연결된 체크카드를 입력하셨다면 다른 카드를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할 일이 남아있습니다.


    등록완료 화면에서 SMARTALK Top으로 복귀를 누르면 맨 처음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는 오른쪽에 있는 로그인 창에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이런화면으로 넘어옵니다. 여기에 빨간색으로 동그라미된 곳을 클릭합니다. 바로 사용자계정 정보표시입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전화번호가 나옵니다. 그보다도 중요한건 SIP계정입니다. 이 계정과 계정 비밀번호를 기억하세요.


    플레이 스토어로 가서 smartalk이라고 검색합니다. 두번째꺼 말고 첫번쨰 라쿠텐 커뮤니케이션즈의 SMARTalk를 설치합니다.


    애플 아이튠즈도 다르진 않을겁니다.

    여기에 아까 컴퓨터 화면의 SIP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둘 다 8자리 입니다.


    이렇게 하면 SMARTalk의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한국어로 나타나므로 크게 어려울 것 없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050번호로 SMS발신/수신은 불가능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구글, 야후등에도 등록하실 수 없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였습니다.


    관련 링크

    2018/11/10 - [IT리뷰/애플리케이션] - 한달 3300원으로 OTO 일본 전화번호 만들기(일본라인 인증가능)



    로그인 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