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pTIME 공유기 첫 구입후 설정하기(ipTIME 설치도우미 앱)
    IT리뷰/애플리케이션 2022. 3. 27. 15: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몇 주전에 ipTIME공유기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3만원 초반대 모델로 구입을 했습니다. 이 공유기는 추후에 리뷰해보기로 하고 우선 이번 글은 공유기 설정입니다. 그냥 랜선을 꼽고 아무것도 설정을 안하고 사용하면 보안에 심각한 위험이 되니 꼭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인터넷에 연결을 하고 앱스토어에 'ipTIME 설치도우미'를 설치합니다. 저는 아이폰에서 진행하였습니다.

     

    https://apps.apple.com/kr/app/iptime-%EC%84%A4%EC%B9%98%EB%8F%84%EC%9A%B0%EB%AF%B8/id1169273901

     

    ‎ipTIME 설치도우미

    ‎ipTIME 설치도우미 앱이 출시 되었습니다. PC 연결이 제한적인 공간에서 인터넷 연결 설정을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새로 구입하여 연결하는 ipTIME 공유기 또는 초기화 된 ipTIME 공유기

    apps.apple.com

    앱을 설치하면 위치 권한 동의여부를 물어봅니다. 앱을 사용하는 동안 허용을 눌러줍니다. 권한에 동의를 해주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쭉쭉 읽어보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와이파이 설정으로 들어가서 iptime_setup으로 네트워크를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이렇게 네트워크를 검색하도록 권한을 허용해달라고 합니다. 역시 허용해줍니다.

     

    와이파이 모뎀 검색에 성공을 하면 이렇게 모델명과 현재 IP주소, 서브넷 마스크 주소 등이 표시됩니다.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현재 인터넷을 어떻게 연결하고 있는지 선택합니다. 참고로 랜선으로 바로 연결을 한다면 공유기 모델의 'WAN'구멍이 연결을 해주고 이미 설치된 공유기에서 인터넷을 제공받고 있다면 공유기 모델의 'LAN'구멍에 연결을 해줍니다.

     

    이유는 관심 없을 것이라 생각되니 관심있으신 분들만 접은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LAN은 가정 등 한 공간에서만 공유하는 인터넷 망입니다. WAN은 그러한 LAN들을 연결해주는 거대한 국가 단위의 망입니다. 그래서 바로 인터넷을 연결해주는 것이라면 외부와 연결이 되어야 하니 WAN에 연결을 해주는 것이고 이미 설치된 공유기에 연결을 하면 이미 설정된 LAN을 내부 확장을 하는 개념이라서 LAN에 연결을 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랜선이 WAN에 잘 연결이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왜 가버린 애를 여기서 보여주는 걸까

    이제 인터넷을 어떻게 연결을 할 건지 선택을 합니다. 특별히 설정해줄게 없다면 그냥 자동을 선택하면 됩니다. 자동으로 선택하면 인터넷이 잘 연결 되어있는지 검사를 합니다.

     

    인터넷 검색에 성공하면 이렇게 IP주소 등의 인터넷 정보를 보여줍니다.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관리자 설정

    다음은 관리자 계정 설정입니다. 관리자 계정은 이 공유기 정보를 변경할 때 사용됩니다. 따라서 중요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계정 등록이 끝나면 이렇게 DDNS를 설정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 서비스까지 아용할 필요는 없어서 넘어갔습니다.

     

    DDNS는 이 공유기를 설정할때 이 공유기로부터 제공되는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아도 공유기를 설정할 수 있도록하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서 서울 집에 설치되어있는 공유기를 도쿄에서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이름 및 비밀번호 설정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와이파이의 이름과 비밀번호 설정입니다. 먼저 2.4GHz 채널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그러면 5GHz 채널의 이름은 자동으로 '와이파이이름_5G'로 설정됩니다. 물론 이름을 다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암호없음으로 하면 보안이 매우 약해지니 꼭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정 못외우겠다면 라우터에 적어놓으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 이름과 암호가 잘 설정되었는지 확인하고 문제가 없다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와이파이의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를 입력한대로 바꿔줍니다.

     

    이제 모든 과정이 다 끝났습니다. 앱은 지워도 괜찮습니다만, 관리자 계정과 암호는 외우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후에 중고로 팔기라도 한다면 초기화를 위해서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제 다시 와이파이 설정으로 들어가서 설정한 와이파이로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이제 'iptime_setup'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모르는 것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는 선에서 도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