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국에서 일본 전화번호 개통하기 2021 (1. 심카드 주문 및 배대지 등록)
    IT리뷰/인터넷 2021. 2. 6. 13:29
    반응형

    ※중요 (2022.01.27추가) 2022년 2월 1일 부터는 SMS 심에도 본인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따라서 2022년 2월 부터는 유효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2년전 제가 일본 전화번호를 개통하는 내용의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작년에 종량제라는 새로운 요금이 생겼고 가격도 약 월 5000원 정도가 저렴해져서 배대지 비용을 감수해서리도 바꾸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4달만 사용하면 그 비용을 메꿀 수 있습니다.

     

    미니멈 스타트 플랜에서 종량제로 바꾸는 방법이 있는지 살펴봤는데 대놓고 안된다고 적혀있어서 그냥 해지 후 재신청하는 방향으로 정했습니다.

     

    2019/11/17 - [IT리뷰/기기] - 한국에서 일본 전화번호 개통하기

     

    한국에서 일본 전화번호 개통하기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일본 유심을 배송받아 스마트폰에 끼워서 사용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일본 아마존에서 IIJ 엔트리 패키지을 사야합니다. 참고로 이 엔

    jejustudent.tistory.com

    (작성일은 11월이지만 실제 개통월은 4월입니다.)

     

    이때는 보안기술 때문인지 다 이상하게 저장이 되어있었는데, 이번에는 제대로 캡쳐 저장이 되었습니다.

     

    지금 번호를 2달만 더 쓰면 장기고객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언제 일본에 방문하게 될지도 모르고 그 혜택이 5000원 값을 하는 것 같지 않아서 그냥 새로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참고로 장기고객혜택은 1년에 1GB쿠폰 3장 또는 맥아피 백신 모바일 무료 사용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한다면 저는 전자입니다.

     

    어쨌튼 시작하겠습니다

     

    https://www.iijmio.jp로 들어갑니다.

     

    格安SIM/格安スマホ・インターネットサービスのIIJmio

     

    www.iijmio.jp

    들어가자마자 있는 초록색 버튼을 누릅니다.

    신청화면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바로 준비물을 알려줍니다.

     

    왼쪽을 선택합니다. 2년전에는 아마존에서 엔트리를 신청해서 받았습니다. 아마존 엔트리로 신청하면 등록수수료 3000엔과 SIM발행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그런데 지금 그 등록수수료를 2021년 3월 31까지 1엔만 받고 있어서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아마존에서 엔트리를 주문해서 신청하는 것 보다 싸게 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바로 홈페이지로 신청했습니다.

     

    아마존 엔트리에 관한 내용은 2년전에 썼던 포스트에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은 플랜 선택입니다. 그런데 제가 두번 들어갔는데 둘이 다르게 나왔습니다. 일단 위처럼 나온다면 1기가~를 선택하고 밑에서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SMS만 받을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1기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두번째로 이렇게 나오는 경우는 그냥 1기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흥미로운 것이 있는데, eSIM도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분의 블로그를 보니, D타입이라서 한국에서 사용이 불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제가 eSIM을 지원하는 휴대전화도 없어서 의미가 없습니다.

     

    위에는 옵션인데 쓸일이 없으므로 체크를 안하면 됩니다. 그 다음은 SIM카드 수인데, 한장을 선택합니다.

     

    다음은 누가 사용할지 입니다. 왼쪽 계약자 본인을 선택해줍니다.

     

    종량제 SIM은 au버전만 가능합니다. 아래는 심카드 타입인데, 음성통화는 본인인증이 필요하므로 오른쪽 SMS+데이터를 선택합니다.

     

    알맞게 선택했는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그 다음은 옵션선택인데 무시하고 쭉 밑으로 스크롤합니다.

     

    아래에는 중요 약관이 들어있습니다. 위의 것은 수수료 및 요금에 관한 내용이고 아래 것은 개인정보 관련 내용입니다. 둘다 체크해줍니다.

     

    저는 이미 IIJ계정이 있고 로그인 상태에서 진행했기 때문에 이렇게 자동으로 입력이 되었습니다.

     

    비회원분들은 이름(한자, 가타카나, 로마), 성별, 주소, 생일, 갖고있는 전화번호, 신용카드를 입력해야됩니다.

     

    주소는 배대지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미성년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만 18세, 19세는 부모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단, 본인인증을 하지 않으므로 성인으로 적어도 상관없긴 합니다. 그런데 나중에 성인이 되어서 정보를 바꿀려고 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된다고 합니다. 근데 아마 바꿀 일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일본에 거주해서 IIJ를 쓰지 않는 한 말이죠.

     

    신용카드는 비자, 마스터, 아멕스, JCB등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한국발행도 가능합니다. 단, 결제시도는 한번만 이뤄지고 요금을 지불하지 못했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서 은행 송금등을 사용해야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원래 이메일로 문의가 가능했는데, 몇달전부터 채팅상담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아마 더욱 복잡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체크카드보다는 신용카드 등록을 추천드립니다.

     

    미납을 해결하는 내용도 2년전 게시글에 적혀있습니다. 다만, 그때는 이메일로 가능했었는데, 지금은 채팅으로 해결해야 될 것 같습니다. 신용카드 발급받고 미납발생이 없어서 해결방법은 모르겠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이렇게 비용계산이 나오는데 도대체 얼마를 내야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초기등록비용은 1엔이고, 요금제는 세금포함 528엔, 심카드 발행수수료 세금포함 452엔 최대 총 981엔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응?

    요금제를 제외한 수수료가 453엔입니다. 아마존으로 했다면 1,000엔이 넘어서 이번에는 이 방식이 더 유리합니다. 등록수수료를 3000엔을 받는다면 아마존으로 엔트리 주문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계약이 완료되었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전화번호는 나중에 우편물이 왔을 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메일로도 계약내용이 옵니다.

     

    다음으로는 배대지 배송대행 신청입니다.

     

    품목은 기타 - SIM CARD로 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529엔으로 했습니다. 이걸로 해야될지 981엔으로 해야될지 모르겠는데, 중요한 것은 둘다 면세범위 내 입니다. 그래서 그냥 529엔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거기서 카드 청구를 아직 안해서 정확하게 얼마인지 가늠이 안됩니다. 일단 심카드가 도착해도 3월에 등록하려 합니다. 지금 쓰고 있는 요금제가 2월 28일에 해지되기 때문입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내일은 IIJ해지편이 올라갑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