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서 은행계좌 개설하기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저는 지금 캐나다에 있습니다. 대만 여행 얘기도 안끝났는데 1학기도 끝나고 방학이 되어서 캐나다에 어학연수를 와있습니다.
어쨌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저는 지금 캐나다에 세 개 은행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TD, RBC, HSBC은행 계좌를 만들었고 모두 학생 체킹 계좌와 저축 계좌로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만드는게 너무 쉬웠습니다.
원래 계좌를 만드려고 TD지점에 가서 예약을 잡고 이틀 뒤에 가려고 했는데, 그새를 못참아서 인터넷으로 계좌개설을 시도했는데, 한 번에 성공했습니다.
우선 은행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캐나다 전화번호, 캐나다 주소, 여권이 필요하고 학생계좌를 만드려면 학생증 또는 등록허가서 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기숙사는 은행에 따라 허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 HSBC는 허용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TD에 성공을해서 바로 RBC와 HSBC도 했는데, 둘 다 성공했습니다.
휴대전화에서 인터넷으로 은행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상품을 고르고 정보를 넣은다음, 여권 사진과 본인 얼굴 사진을 보내면 끝입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입력한 주소로 직불카드를 보내줍니다. RBC같은 경우에는 직불카드가 도착하기 전에 애플페이 추가가 가능합니다.
수표는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따로 신청을 해야합니다. 근데 TD은행은 수표책 주문에 무려 50달러 이상을 요구합니다. 반면에 RBC는 무료로 보내줬습니다. 그래서 수표는 RBC만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학생과정이 끝나면 학생 체킹 계좌가 일반 체킹 계좌로 전환되어 계좌유지 수수료가 듭니다. 그리고 계좌 유지 수수료를 내지 않기 위한 최소 예치 금액이 약 300만원입니다. 따라서 너무 많이 개설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TD같은 경우에는 저축 계좌만 개설이 가능하고 저축 계좌에 대한 직불카드도 보내줍니다. 따라서 귀국전 계좌 일부를 정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