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성년자가 스탠다드차타드(SC제일은행) 계좌 만들기
    금융/국내은행, 증권사, 금융서비스 2018. 5. 14. 01:30
    반응형

    오늘은 제가 스탠다드차타드 은행(SC제일은행)에 가서 입출금통장과 외화통장을 만들어봤습니다. 외화통장은 차후 애드센스 수익금 수취를 위해서 개설했습니다. ( 일단 구글에서 허가부터 나야하는데...) 현재 제 나이는 만 16세입니다. 그래서 제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벤져스와 곰돌이푸


    우선,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의 홈페이지에 가서 FAQ에 들어가시면 통장개설에 필요한 서류들이 나와있습니다.

    1. 만14세 이상의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

    • 청소년증, 학생증(주민등록번호가 모두 기재된 경우)
    • 학생증(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없는 경우) :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가족관계증명서 중 하나 제출

    스탠다드차타드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부분이 있습니다. 지점에 들어가서 처음부터 무턱대고 계좌개설을 하러 왔다고 하면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직원이 체크카드까지 개설을 하러 오는 줄 알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체크카드는 혼자서 단독으로 신청이 불가능하니, 통장과 현금카드를 만들러 왔다고 해야합니다. 만약에 부모님과 함께 내방하라고 한다면 체크카드는 만들지 않는다고 하셔야합니다. 만약, 체크카드까지 만드실 계획이시라면 부모님과 함께 내방해야합니다. 

    법정대리인과 함께 내방했을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2. 법정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 가족관계확인서류
      • 내점 법정대리인의 실명확인증표

    참고로 이 서류들은 본인이 만 14세 이상일때의 서류입니다. 만 14세 미만인 고객은 부모님 두분과 함께 내방하셔야합니다. 더 빠르게 통장을 개설하시고 싶으시다면 법정대리인과 함께 내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체크카드까지 같이 만드실 수 있습니다.


    원화 계좌를 만들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백원이라도 초기에 계좌에 돈을 넣어야합니다.

    저는 제 지갑에 천원과 1달러가 있길래 넣었습니다. 외화통장은 넣지 않아도 개설이 가능합니다. 저는 그냥 지갑의 부피를 줄이려고 넣었습니다,.


    참고로 체크카드는 BC카드와 삼성카드, SC카드가 있습니다. 저는 삼성체크카드를 추천합니다. SC카드와 삼성카드중에서 삼성카드의 디자인이 더 예쁘고, 혜택도 좋습니다. 둘 다 마블체크카드입니다만, 삼성카드가 더 간단하고 예쁩니다. ( 단,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체크카드 개설이 안되서 만든 현금카드


    또, 여기서 중요한 팁이 있습니다.

    만약 개설목적이 불분명할 경우, 한도제한계좌도 개설 거부당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부모님과 함께 내방하셔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해외구글 수취용이라는 목적이 있기 때문에 쉽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목적이 있어도 입출금계좌는 한도제한계좌였습니다. 그러므로 블로거나 유튜버분들은 구글수취용이라고 말씀하시고, 다른 목적이시라면, 휴대폰이나 알바근로계약서 등을 지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제가 오늘 이것을 잊어버려서 큰 불편을 겪고있습니다. 바로 텔레뱅킹과 인터넷뱅킹신청입니다. 이 서비스를 가입하지 않으면, 외화통장에서 입출금통장으로 옮길 때 마다 지점을 방문해야하고 스탠다드차타드 앱을 깔아도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신청은 더욱 간단합니다.

    ・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
       - 미성년자 본인만 신청가능 (대리인 불가)
       - 미성년자 실명확인증표(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등)
       - 통장
       - 통장인감( 또는 서명)
       - 단, 1일 이체한도 100만원 초과 신청시 법정대리인 전원 방문 필수

    ※ 주민등록증 미발급자의 경우(미성년자) 실명확인증표 (다음서류 중 택1)

    • ①학생증(사진과 주민등록번호가 있는 경우에 한함)
    • ②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없는 학생증 + 주민등록번호 표시 된 주민등록초본 또는 건강보험증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③여권
    • ④청소년증 (청소년증 발급 신청 확인서 포함)

    이 역시 스탠다드차타드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입니다. 여권만 들고가면 인터넷뱅킹신청이 끝납니다.

    이렇게 미성년자의 계좌개설이 다 끝났습니다. SC통장의 활용도를 더 높이시고 싶으시다면 계속 읽어주세요.

    스탠다드차타드 은행과 PAYCO를 활용하면 더욱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스탠다드차타드와 PAYCO는 제휴를 맺어서 다른 은행보다 기능이 많습니다.

    PAYCO는 스탠다드차타드에게만 이러한 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은행은 송금기능 이외에는 쓸 기능이 없습니다. 우선 비대면으로 스탠다드차타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미성년자 불가) 그리고 계좌 잔고를 확인할 수 있고, 카드없이도 ATM에서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또한 저렇게 아이언맨이 들어가있듯이 통장앞면 사진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아이언맨 이외에 미키, 미니, 미녀와 야수가 있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가 엄청난 마블 덕후인듯)


    이상 미성년자가 스탠다드차타드 계좌 개설하기였습니다.

    로그인 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후원으로 더 나은 블로그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후원계좌 : 신한 제주살암 110-498-196451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