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마트에서 구입한 무소음 무선 마우스
    IT리뷰/기기 2018. 4. 5. 00:57
    반응형

    제가 EGG마우스를 잃어버렸습니다.(내 9900원....) 그래서 제가 신제주 이마트에 가서 다시 마우스를 구입했습니다. (애플 리셀러도 보러갈 겸)

    2018/02/26 - [리뷰] - 진짜 가벼운 무선EGG마우스

    2018/03/18 - [ABOUT제주] - 제주도의 이마트(신제주점)

    이 SWM100 모델의 마우스 입니다. 제가 저소음이라서 구입한 것은 아니고 이게 제일 두번째로 싸서 구입했습니다. 9900원 짜리도 있었는데 돈을 조금 더 내고 저소음을 적용하는게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가격은 15500원입니다. 무선마우스 치고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

    Windows 2000이상이면 다 쓸수 있다고 하네요. 아까 가장 싸다고 한 9900원 짜리 마우스가 지원 운영체제 중에서 Windows8.1가 적혀있지 않아서 구입을 안 한 이유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Windows 8은 적혀있었는데 혹시나를 대비하기 위해서 이거로 샀습니다.

    위에서 들어올리는 방식입니다.

    위의 종이상자를 꺼내보면 이렇게 AA건전지가 하나 있습니다. 아까 포장지에도 AA건전지가 1개 들어있다고 적혀있었습니다.

    돋보이는 KC마크

    이렇게 언제까지 써야한다고 제품마다 개별적으로 붙여져 있는 것 같네요.

    마우스를 뒤집어 보면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공간과 USB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한가지 매우 불만인 점이 이 USB보관함입니다. 이 USB가 끝까지 들어가지 않고 위에 조금 남습니다. 그리고 사진처럼 이렇게 튀어나오게 보관을 해야합니다. 만약에 저것보다 안으로 더 집어넣게 되면 USB를 뽑기가 매우 힘들어집니다. 자칫 잘못하다가는 저 USB가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저 USB는 개선이 필요하네요.

    hp stream... 하...

    2018/03/18 - [리뷰] - 절대 돈주고 구입 안할 hp stream 13

    이 마우스는 따로 전원버튼이 없습니다. 이렇게 USB 를 꽂지 않으면 마우스에 전원이 안들어옵니다.

    그리고 이렇게 컴퓨터에 삽입시키면 마우스가 활성화됩니다.

    전체적평가(3.5/5)

    이 마우스가 굉장히 조용해서 도서관에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실제 마우스에도 음소거 모양과 '도서관 전용' 이라는 말이 써져 있고요. 클릭소리는 안나고 노트북의 터치패드 소리가 납니다. 물론 터치패드보다 소리가 작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점수를 높게 주고 싶습니다.

    아쉬운 점은 아까도 말했듯이 USB보관이 너무 불편합니다. 그래서 완전히 집어넣지는 못하고 저 쇠 부분만 집어 넣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저 USB를 분실한다면 이 마우스는 무용지물이 되니까 불안하기도 합니다.

    또 아쉬운 점은 포장지에 배터리 효율에 관한 내용은 하나도 언급이 안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이 마우스를 살까 고민했습니다. 3개월은 써야 그래도 오래 가는 정도인데 이 부분은 제가 써보고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CLICK HERE TO SUPPORT JEJUSTUDENT(JEJUSALA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