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오니아(Payoneer) 모바일 앱 인출하기금융/해외은행, 금융서비스 2020. 2. 14. 23:11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제가 페이오니아에서 인출할 수 있는 조건에 이르러서 한 번 인출을 해봤습니다. 원래는 페이오니아 웹에서만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제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진행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페이오니아 자금 인출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본인의 은행계좌는 페이오니아에 미리 설정되어있다는 가정하에서 진행하겠습니다.
우선 페이오니아 앱에 로그인 한 다음, 아래 메뉴의 "거래 시작" 메뉴로 들어갑니다.
네번째에 있는 "인출"로 들어갑니다.
인출할 통화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한 번 인출할 때에는 하나의 통화만 인출이 가능합니다. 다른 통화를 인출하려면 한 번 더 신청해야합니다. 1회 인출 범위는 미화 기준으로 50~200,000입니다.
다음은 인출받을 은행계좌 선택, 인출금액, 설명입니다. 설명은 안써도 됩니다.
이렇게 설정해줍니다. 미화는 소수점 두자리까지도 가능합니다. "검토"버튼을 누릅니다.
인출 정보를 확인하고 수수료를 확인합니다. 페이오니아는 최대 수수료가 1.2%입니다. 아주 낮다고는 할 수 없지만, 확실한 것은 페이팔보다는 매우 낮습니다.
이상이 없으면 "본인은 상기 인출정보를 확인하였습니다"를 선택하고 인출 버튼을 누릅니다.
그 다음에는 보안질문에 답합니다. 보안질문을 입력하고 인출하기를 누르면 끝이 납니다만, 누른후에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페이오니아가 메일로 인출요청을 검토하고 승인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죠. 참고로 보안질문 답을 세 번 틀리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야합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몇시간 후에 메일로 인출이 승인되었다는 내용의 메일이 옵니다. 3영업일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그 다음날에 들어왔습니다.
메일을 수신하고 앱홈으로 돌아가면 최근 거래내역에 인출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출 상태가 "완료"라고 뜹니다.
그리고 다음날에 은행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무슨 용도로 송금받은거냐고. 왜 이렇게까지 까다롭게 하는지는 의문입니다. 그냥 불법자금이 아니라는 것만 확인하면 승인할 만 할텐데요.
어쩄튼 이렇게 수수료를 제외한 자금을 인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참고로 SC은행은 300달러까지 수취수수료가 없습니다.
이렇게 자금을 인출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페이오니아(1.2%)는 페이팔(4.4%+0.3)과달리 고정수수료가 없어서 더 싸게 받을 수 있습니다.그리고 페이팔과 달리 달러화, 엔화, 파운드화 등등 여러 통화로도 인출이 가능합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었습니다.
로그인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제주살암을 구독하여 포스트를 제일 먼저 받아보세요!
반응형'금융 > 해외은행, 금융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러 카드를 한 카드로 관리하기! Curve 카드 가입 및 애플페이 등록 (2) 2020.12.20 토요타 월렛 가입 및 애플페이 등록하기 (1) 2020.12.11 한국에서 N26가입하기 (3. N26카드 애플페이&구글페이 추가하기) (1) 2019.12.21 한국에서 N26가입하기(2. 카드 수령 및 카드 활성화) (5) 2019.12.15 Monzo(몬조) 카드 개봉하기 (14) 2019.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