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국에서 N26가입하기 (1. 인증)
    금융/해외은행, 금융서비스 2019. 12. 3. 16:26
    반응형

    (2020.02.12 수정) N26으로부터 메일이 왔습니다. 영국이 EU를 탈퇴함으로써 N26도 영국 은행 라이선스를 잃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국 계좌 서비스는 2020년 4월 15일 부로 종료한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자금을 다른은행으로 옮기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제가 애플페이와 구글페이를 써보고 싶어서 좋은 서비스가 무엇이 있을까 찾던 중, N26이 있었습니다. N26은 독일교환학생분들이 많이 쓰시는 은행인데, 영국에서도 서비스를 개시하여서 영국 배대지를 통하여 받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그게 쉽지가 않았습니다. 일단 조언부터 하자면 영어를 자신있게 말할 수 없다면 N26은 비추천드립니다. 인증 과정은 이따가 보여드리죠.

     

    우선 N26을 설치합니다.

    참고로 iOS기준입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도 다르지 않습니다.

    밑에 있는 Open bank account를 터치합니다.

    광고는 가볍게 훑어보셔도 되고 Get started를 누릅니다.

    여기서 Country of Residence에서 United Kingdom으로 바꿉니다. 참고로 영국은 IBAN을 쓰지 않고 sort code를 씁니다. 따라서 IBAN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만약 IBAN을 원하신다면 다른 유럽 국가로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기서 South Korea로 설정한다면 안된다고 나오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성을 제외한 이름, 중간이름(있다면), 성, 이메일 주소, 생일을 입력합니다. 참고로 N26은 만 18세 이상만 쓸 수 있습니다.

    밑부분 여백이 커서 잘랐습니다.

    휴대폰 번호는 국가번호를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기 +44를 +82로 바꾸고 나머지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제 주소를 입력합니다. 배송대행지에서 받은 주소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밑부분 여백이 커서 잘랐습니다.

    메일주소와 이름이 잘 입력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적, 태어난 "도시", 태어난 국가, 성별을 입력합니다. 참고로 태어난 도시는 철자 몇자를 입력하면 리스트가 뜨므로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 다음엔 세금 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한국인은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여백이 많아서 짤랐습니다.

    여기서는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입력을 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제 프로모션 코드는 jeongwoh0350 입니다. 프로모션 내용은 15유로를 사용할 때 마다 15유로를 받는다는 내용입니다.

    그 다음 단계입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하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이제 지옥의 단계, 본인인증 단계입니다. 본인인증은 영국 운전면허증, 여권으로 가능합니다. 저는 당연히 여권을 선택했습니다.

     

    이제 본인을 인증하는 방법은 상담원과 영상통화 뿐입니다. 그래서 상담원이 하는 말을 정확히 알아듣고 행동을 해야 합니다. N26에서 올린 영상을 간단히 참고하자면

     

    영상통화를 하기 전에도 어떻게 하는 것인지 유튜브 영상을 보여주는데 이 영상이랑은 조금 다릅니다. 하지만 내용은 거의 같습니다.

     

    영상통화는 중앙유럽시간(CET) 기준으로 8:00~24:00입니다. 한국으로 따지면 16:00~8:00(+1)입니다.

     

    영상통화하면서 너무 긴장을 해서 기억이 잘 안납니다만, 최대한 알려드리자면, 영상통화 전에 먼저 앞 카메라와 뒷카메라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그 다음으로 영상통화가 연결되면 상담사가 잘 들리냐고 묻습니다. 잘 들린다고 하면 앞 카메라를 이용하여 얼굴사진을 찍습니다. 다 찍으면 앞 카메라를 끄고 뒷 카메라를 활성화합니다. 참고로 카메라는 상담사가 설정합니다. 본인이 설정 못합니다.

     

    뒷카메라를 켜면 당연히 여권을 펼치라고 합니다. 제 기억으로는 스크린에 투명한 점선 직사각형 모양을 띄어놓는데, 그 곳에 맞춰 여권을 보여줍니다. 상담사가 자기가 가지고 있는 신분증을 예시로 들면서 여권을 기울여보라고 합니다. 이때부터 시간을 엄청 잡아먹습니다. 플래시도 터져서 빛이 반사되어 잘 안보여서 계속 기울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 잘 안됩니다.

     

    여권 캡쳐(?)를 다 끝내면 다시 앞 카메라를 켜서 여권번호를 읽어달라고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휴대폰 번호로 SMS를 보내서 인증코드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마지막 단계로는 니가 N26계좌를 만드는 것이 맞냐고 물어보고 타인이 계좌를 만들라고 한건지, 일하려는 회사에서 이 계좌를 만들라고 한 것인지 묻습니다. 당연히 이 질문에는 No라고 대답해야합니다.

     

    이로써 영상통화가 끝납니다. 6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여권 사진을 찍을 떄 손이 얼마나 떨리던지.... 확 꺼버릴까 생각도 했습니다.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주소를 묻지 않을까였는데 아주 다행이도 주소는 묻지 않았습니다.

     

    갑자기 안드로이드로 바뀜

    인증을 다 끝내면 이렇게 홈화면으로 넘어옵니다.

    Add Money - Bank Transfer를 누르면 영국 계좌가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N26계좌 만들기에 성공했습니다. 이제 카드만 잘 오면 됩니다. 참고로 계좌는 어제 만들어서 카드는 아직도 영국에 있습니다. 카드가 오면 개봉 및 애플페이, 구글페이 추가도 보여드리죠.

    2019/12/15 - [금융] - 한국에서 N26가입하기(2. 카드 수령 및 카드 활성화)

    2019/12/21 - [금융] - 한국에서 N26가입하기 (3. N26카드 애플페이&구글페이 추가하기)

    이상 제주살암이였습니다.

    로그인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제주살암을 구독하여 포스트를 제일 먼저 받아보세요!

    여러분의 후원으로 더 나은 블로그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후원계좌 : 신한 제주살암 110-498-196451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