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체크카드는?
    금융/카드, 신용점수 2018. 8. 23. 18: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살암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외에서 쓰기 좋은 카드 세가지를 소개하고 한번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비교해볼 카드는 씨티 캐시백 체크카드, 신한 스마트글로벌 체크카드 (현재 단종), 하니 비바 지(VIVA G) 체크카드입니다.

     

    첨고로 해외에서 쓰기 좋은카드이므로 국내 혜택은 쓰지 않겠습니다.

     

    씨티 캐시백 체크카드

    결제할때 마스터카드 브랜드 수수료 1% + 해외이용수수료 1%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씨티 캐시백 체크카드의 혜택중에 해외결제시에는 1% 캐시백 혜택이 있습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수수료 0.25%만 낸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참고로 씨티프라이어티는 1.5%, 씨티골드는 1.7%, CPC는 2.0%캐시백 혜택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돈을 벌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씨티은행하면 국제현금카드죠. 해외씨티은행에서 인출한다고 하면 아무리 많이 뽑아도 인출수수료가 5000원 넘을일은 거의 없을정도입니다.

     

    국제현금카드로 인출하면 1달러+네트워크수수료 0.2%가 부과됩니다. 미화 300달러를 뽑으면 1760원이 부과되는 셈입니다. 그런데 씨티프라이어티 이상 고객은 1달러도 면제가 됩니다. 즉 0.2%의 수수료만 부과하면 되는 셈입니다.

     

    그러나 씨티은행이 아닌 다른 ATM에서 출금할때는 오히려 국제현금카드가 더 불리할 수도 있습니다. 마스터카드망으로 인출한다고 하면 인출수수료 2000원에 네트워크수수료 1%, 현지수수료 0.5~5달러가 부과됩니다. 씨티 ATM의 수수료보다 인출수수료가 더 비쌉니다. 그래서 씨티은행이 없는나라에서 국제현금카드는 손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씨티은행은

    아시아 : 중국, 필리핀, 대만, 인도, 싱카포르, 홍콩,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말레이시아, 베트남, 아랍에미리트

    미주 : 미국, 멕시코, 베네수엘라

    유럽/아프리카 : 영국, 폴란드, 러시아, 바레인

     

    대부분 아시아에 있습니다.

     

    신한 SmartGlobal 체크카드

    2018/04/08 - [금융] - 신한카드 - 스마트글로벌 체크 (Smart Global Check)

     

    해외에서 결제하면 1.5% 캐시백 혜택이 있습니다. 씨티같은경우에는 일반고객은 1.0%인데 이부분에서는 좋습니다. 마스터카드 브랜드 수수료 1%+ 인출액의 0.2%가 부과되나, 1.5%캐시백으로 0.3%이득입니다.

     

    인출같은 경우에는 사용액의 0.6%가 캐시백됩니다. 예를들어 360000원을 인출한다고 했을때, 2160원을 환급받는 셈입니다. 그러나 신한은행은 인출수수료가 3달러에 인출액의 1%가 부과됩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수수료는 3달러에 인출액의 0.4%가 부과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 VIVA G 체크카드

    전월실적이 30만원 이상인경우 해외에서 결제했을때, 5%가 청구할인됩니다.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했다면 월 2회, 50만원 이상 사용했다면 월 3회가 제공됩니다.

     

    전월실적에 관계없이 해외사용시에는 1%가 부가됩니다. 그런데 이외의 수수료는 없습니다. 금액이 어떻냐에 따라서 이 카드가 더 좋을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이외의 혜택은 없네요.

     

    정리하자면

    해외인출시에는

     

     씨티 ATM

    씨티 외 ATM 

     씨티 캐시백 카드

    신한 스마트 글로벌 카드 

     

     

     

     

    해외결제시에는 금액에 따라서 신한글로벌카드, 하나 VIVA G가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제주살암이였습니다.

     

    로그인 하시지 않아도 댓글을 다실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르실 수 있습니다.

    CLICK HERE TO SUPPORT JEJUSTUDENT(JEJUSALA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