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절대 돈주고 구입 안할 hp stream 13
    IT리뷰/기기 2018. 3. 18. 22:56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제가 갖고있는 노트북인 hp stream의 성능과 보면 암걸릴 사진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출처 : PCMag

    이것은 제것이 아닙니다.


    우선 디자인은 매우 예쁘게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디자인에 속아 넘어가진 마세요. 이제부터 보시면은 절대 이 노트북은 사야겠다는 생각은 들지 않을것입니다.

    20GB실화입니까? 그리고 여기에 구글크롬을 설치하니 1GB를 금방 써먹고 애초에 쓸 수 있는 용량은 10GB도 안됩니다. 그래서 결국 128GB짜리 SD카드를 사서 꽂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실화냐?

    그리고 쓰다보면 매일 디스크가 부족하다고 나오고 메모리 부족으로 크롬의 창은 에러가 나고 가끔은 그냥 크롬이 꺼져버리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진짜 익스플로러를 삭제하고 싶네요...


    그러면 왜 SSD를 설치를 안하는 것이냐?

    안하는 것이 아니라 못하는 것입니다. hp stream은 온보드 형식, 즉 한 기판에 메모리와 용량이 다 들어있기 때문에 SSD설치가 불가능합니다.

    hp 직원도 이미 안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 20GB로 버텨야한다는 말입니다.


    아예 방법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전자기기덕후들의 모임인 https://www.ifixit.com에서 어떻게 용량을 늘리는지 알려줍니다.

    hp stream 13을 딱 검색하니 이렇게 여러 글들이 나옵니다. 우분투 설치방법, 용량늘리는 방법등이 나와있습니다.


    분명히 실력은 중간이고 25분이 소요된다고 나와있는데 실제로 해보면 2시간은 걸릴것 같네요....

    아까 말한식으로 이렇게 온보드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SSD는 불가능히고 mPCI를 끼워야합니다.

    아마존에서 알아서 사서 끼우라고 되어있습니다. 어쨌건 결론은 불가능입니다. 드라이버도 없고 저 PCI도 사야하고 잘못 만지다가 그냥 안녕이니 이 방법은 포기해야합니다.


    이 컴퓨터는 인텔을 쓰는데 진짜 혈압이 올라갑니다.

    hp 컴퓨터라면 fn(기능키)와 esc를 누르면 해당 컴퓨터의 모델명과 제품번호까지 알 수 있습니다.

    아..... 셀러론 실화입니까.....

    https://ark.intel.com/ko/products/82103/Intel-Celeron-Processor-N2840-1M-Cache-up-to-2_58-GHz

    여기를 클릭하시면 프로세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인텔 셀러론

    그래도 윈도우 8.1운영체제를 쓰고 64비트니 이정도에 만족해야할 것 같습니다. 32비트가 아닌것에 감사해야죠...


    저는 일단 대학생이 되면 돈을 모아서 Macbook Pro를 살 계획입니다. 유튜브 운영도 구상중인데 이 컴퓨터는 진짜 폭발할 것 같습니다.


    성능이 이런만큼 싸기도 합니다. 이 노트북은 20만원대에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그냥 돈을 더 모아서 좋은 것 사세요...

    CLICK HERE TO SUPPORT JEJUSTUDENT(JEJUSALA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